尹파면 못 벗어난 분양시장…내주 전국서 565가구 불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으로 탄핵 정국이 일단 큰 고비를 넘겼다.
혼란한 정국 눈치를 보던 분양시장에는 여전히 관망이 대세가 되고 있다.
5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내주 경기도와 강원도에서 1개 단지씩 총 565가구(일반분양 216가구)가 청약을 받는다.
한양건설이 짓는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3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268가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으로 탄핵 정국이 일단 큰 고비를 넘겼다. 혼란한 정국 눈치를 보던 분양시장에는 여전히 관망이 대세가 되고 있다.
분양 시장 역시 한산하다. 다음 주 전국에서 2개 단지만 공급된다. 서울은 분양 물량이 없다.
5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내주 경기도와 강원도에서 1개 단지씩 총 565가구(일반분양 216가구)가 청약을 받는다.
경기 구리시 수택동에서는 '구리 한양립스' 268가구(일반분양 68가구)가 11일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한양건설이 짓는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3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268가구다.
강원 강릉시 홍제동에서는 강릉영무예다음어반포레가 역시 11일부터 1순위 청약을 받는다.
견본 주택은 경기 남양주 평내동 '두산위브더제니스 평내호평역N49'와 남방동 '양주역 제일풍경채 위너스카이'를 포함해 총 4곳이 문을 연다.
한편 수도권에서 선보이는 단지들의 모델하우스가 둘째 주에 속속 문을 열 예정이다. ▲경기 용인시 '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660가구) ▲남양주시 '두산위브더제니스 평내호평역 N49'(548가구) ▲양주시 '양주역 제일풍경채 위너스카이'(702가구)가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지방에서는 ▲충북 청주시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 2차'(576가구)가 오픈을 앞두고 있다.
권준영기자 kjykj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인 고의 없었다"…중학생 의붓아들 때려 숨지게 한 40대, 첫 공판서 혐의 부인
- 한라산서 자연석 4톤 훔치려다 `쿵` 떨어뜨려 도주한 70대 결국
- 파랗게 물든 안산천, 추적해보니…"생각없이 버렸다" 가정집서 무슨 일이
- "중국인과 성관계 하지말라"…中주재 美정부직원에게 `연애 금지령`
- "너무 쉬웠다"…70대 유명 배우, 생방송서 여배우 얼굴 움켜쥐고 강제 키스
- 美관세에 대선 모드 "대외리스크, 극에 달해"…"추경 등 재정 늘려야"
- 삼성·LG전자 OLED 패권다툼에…미소 짓는 LG디스플레이
- AI發 사이버공격 늘어나는데…빅테크들 안전은 `뒷전`
- 한화에어로도 `불성실공시` 기업…작년보다 17% 증가
- 대기업은 안빌리고, 중기는 못빌린다…`관세 전쟁`에 쪼그라든 기업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