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곤지암역 센트럴 아이파크' 347가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에 '곤지암역 센트럴 아이파크'를 선보인다.
경강선 곤지암역 일대는 3600가구 규모의 신규 주거지가 조성되고 있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D노선 등이 예정돼 있어 관심을 끈다.
곤지암역 일대는 곤지암역세권 도시개발지구, 신대지구 등을 통해 3600가구가 들어설 전망이어서 주거 환경 개선 기대가 나온다.
곤지암역세권 개발지구 내 초등학교도 계획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에 ‘곤지암역 센트럴 아이파크’를 선보인다. 경강선 곤지암역 일대는 3600가구 규모의 신규 주거지가 조성되고 있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D노선 등이 예정돼 있어 관심을 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2층, 4개 동, 347가구(전용면적 84~110㎡)로 구성됐다. 곤지암역 일대는 곤지암역세권 도시개발지구, 신대지구 등을 통해 3600가구가 들어설 전망이어서 주거 환경 개선 기대가 나온다.
단지는 도시개발지 내에서도 곤지암역과 가장 가깝다. 경강선을 이용하면 판교역까지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GTX-D노선이 곤지암역을 지날 예정이어서 강남 접근성까지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 앞으로 곤지암천 수변공원을 비롯해 곤지암근린공원 등이 있다. 곤지암초·곤지암중·곤지암고가 가깝다. 곤지암역세권 개발지구 내 초등학교도 계획돼 있다.
3개 타입으로 공급되며 내부 수납공간을 차별화해 설계한 단지다. 전용 84㎡A 주택형은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향) 판상형 설계를 도입해 채광과 통풍을 확보했다. 확장형 주방으로 지어지고, 유상 옵션을 통해 최대 3개의 팬트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전용 84㎡B는 2면 개방형 거실이 특징이다. 안방에는 대형 드레스룸을 제공하고 현관과 복도에 팬트리를 넣는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에게 '파국, 이젠 끝장'"…용산서 다급하게 온 문자
- '尹 비상계엄령' 뒤에 이들 있었다…'육사 4인방'
- "한밤 해프닝"이라더니…"탄핵만은 막아야" 다급해진 홍준표
- "KBS 보도국장, 계엄 선포 2시간 전 언질 받아"…내부 의혹 제기
- 'K열풍' 한창인데…계엄 사태에 '여행 기피국' 전락한 한국
- "한국 대통령 한달 안에 물러난다"…폴리마켓에 베팅 등장
- "명령받았어도 너무 몸 쓰지 마"…계엄군 설득한 배우, 누구
- 계엄 선포에 기업들 '한밤중 비상'…자영업자도 "다 죽어나게 생겼다"
- '꽃게' 즐겨 먹었는데 어쩌나…"이러다 다 죽을 판" 초비상
- '계엄 해제' 찬성 與의원 누구?…김용태·김재섭 제외 모두 친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