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BIM AWARDS 2024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철도공단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빌딩스마트협회가 주최한 'BIM AWARDS 2024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건설산업의 선진화와 국제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2009년부터 매년 열리며, BIM(빌딩정보모델링) 기술의 활용과 확산을 장려하는 행사다.
김윤양 국가철도공단 SE본부장은 "앞으로도 스마트 철도건설산업과 BIM 기술의 선진화를 통해 국제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국가철도공단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빌딩스마트협회가 주최한 ‘BIM AWARDS 2024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건설산업의 선진화와 국제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2009년부터 매년 열리며, BIM(빌딩정보모델링) 기술의 활용과 확산을 장려하는 행사다.
이번 공모전에서 국가철도공단은 ‘철도안전은 설계부터’를 주제로 광주송정역 증축공사의 설계단계에 BIM 기술을 적용한 사례를 출품했다. 특히 철도역사의 체계적인 BIM 적용과 이를 활용한 안전 검토 방안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단은 BIM 기술을 활용해 단계별 시공, 임시 여객 동선 검토, 타워크레인 작업 동선 시뮬레이션 등을 실시하며, 최적의 철도 안전 특화 설계 방안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윤양 국가철도공단 SE본부장은 “앞으로도 스마트 철도건설산업과 BIM 기술의 선진화를 통해 국제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est@fnnews.com 성석우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장암 완치' 유상무, 충격적 몰골…"얼굴이 말이 아니네요"
- '성폭행 피살' 엄마 잃은 꼬마…18년간 '사진' 넣고 다니다 검거한 형사
- "남성잡지 모델갔더니 T팬티만"…조정민 "군인팬들 이어 감옥서도 편지받아"
- 이현주 "혀 절단 후 알코올 중독…사이비종교 빠져"
- 진시몬 "막내아들 심장마비 사망…가는 모습도 못봐"
- 장예찬 "한동훈 봐줄테니 차라리 가족이 했다고 하라…정치생명 고민도"
- 친정엄마와 산책 중 남편 외도 목격…母, 현장서 심장마비 사망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