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서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 45%"…전국 조사선 22.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와 경북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수행에 대해 긍정적으로 답한 비율이 45% 가까이 상승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1일 나왔다.
대구·경북지역 일간지 매일신문이 한길리서치에 의뢰해 이날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윤 대통령의 국정 수행 평가' 질문에 응답자의 44.7%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대구와 경북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수행에 대해 긍정적으로 답한 비율이 45% 가까이 상승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1일 나왔다.
부정 평가는 대구·경북에서도 절반을 넘었다.
대구·경북지역 일간지 매일신문이 한길리서치에 의뢰해 이날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윤 대통령의 국정 수행 평가' 질문에 응답자의 44.7%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아주 잘하고 있다'는 응답은 22.9%, '다소 잘하고 있다'는 응답은 21.8%였으며, 부정적인 응답은 51.9%였다.
이는 다른 여론조사에서 10% 후반대 국정 지지율을 보인 전국 지표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라고 매일신문 측은 설명했다.
이 조사는 지난 8~9일 대구와 경북에 사는 18세 이상 남녀 1000명(대구 500명, 경북 500명)을 대상으로,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휴대전화 대상 자동응답 시스템(ARS) 100.0%로 진행됐다.
응답률은 8.2%,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오차범위 ±3.1%P다.
표본 추출은 성·연령·지역별 할당 무작위 추출 방식이며 통계보정은 2024년 10월 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 기준 성·연령·지역별 가중값 부여 방식으로 이뤄졌다.
여론조사의 자세한 내용은 한길리서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이날 발표된 리얼미터 여론조사에서는 윤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도가 전주 대비 0.1%P 낮아진 22.3%로 조사됐다.
이 조사는 4일부터 8일까지 18세 이상 유권자 2516명을 대상으로, 무선(97%)·유선(3%) 자동응답 방식, 무작위 생성 표집틀을 통한 임의 전화걸기 방법을 통해 실시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2%P, 응답률은 3.3%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pdnams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시동생엔 2억, 장남인데 애 없다고 재산 안 주는 시댁…이래도 되나요?"
- 여성 알몸 찍힌 채 올라온 캠핑용 와인잔…닷새간 중고거래에 버젓이
- "아는 체 말라던 장어집 단골손님, 식당 앞 모텔로…불륜엔 인사 안 돼"
- "600억 자산 정우성 결혼 안한 이유…문가비와 이혼땐 30~50% 떼줄 상황"
- "공부 안 하면 창X보다 못해" 메가스터디 회장 고교 강연서 막말
- 43세 송혜교, 수영복 자태 깜짝 공개…보디라인도 완벽 [N샷]
- "딸만 셋인데 화장실 휴지통 없애라는 남편…무식한 짓이라고"
- 안소희, 스타킹에 등 노출 파격 보디슈트…완벽 각선미 [N샷]
- [단독] 조국 딸 조민, 화장품 회사 CEO 됐다
- "정우성, 문가비에 줄 양육비는 최고 300만원…혼외자 상속분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