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어르신 일자리 창출사업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부동산원은 10일 경기 광명시 평생학습원 1층 도란도란 쉼터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하고 한국부동산원과 DGB사회공헌재단이 공동후원한 광명시니어클럽 '레뽀소(Reposo)* 카페' 개소식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레뽀소 카페'는 지난 5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실시한 시장형사업단 창업 지원 공모사업 전국 지역 부문에 최종 선정된 사업으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성장지원 컨설팅과 1,800만원을 지원하고 한국부동산원과 DGB사회공헌재단이 초기 투자 비용을 함께 후원하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부동산원은 10일 경기 광명시 평생학습원 1층 도란도란 쉼터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하고 한국부동산원과 DGB사회공헌재단이 공동후원한 광명시니어클럽 ‘레뽀소(Reposo)* 카페’ 개소식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레뽀소 카페’는 지난 5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실시한 시장형사업단 창업 지원 공모사업 전국 지역 부문에 최종 선정된 사업으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성장지원 컨설팅과 1,800만원을 지원하고 한국부동산원과 DGB사회공헌재단이 초기 투자 비용을 함께 후원하였다.
앞서 지난달 30일에는 대구지역 최종 선정 사업인 ‘풍국면 대구역 사회공헌점’을 개소하는 등 한국부동산원은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번 공모사업에 총 6000만원을 지원하였다.
‘레뽀소 카페’는 18명의 만 60세 이상의 시니어 바리스타들로 구성돼 지역 내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광명 시민들에게 편안한 쉼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이재우 한국부동산원 수도권남부지역본부장, 이근희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기지역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 수도권남부지역본부장은 “이 카페를 통해 어르신들의 일자리 참여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송하다는 말 쓰지 말자"…노벨문학상 소식에 '떠들썩'
- 1~2위 다투던 벤츠가 어쩌다…"무서워서 안 타" 톱10서 전멸
- "한국 떠나자" 외국인들 대탈출…8조원어치 팔아치웠다
- '흑백요리사'가 거기서 왜 나와?…한강 노벨상 시민 인터뷰 '포착'
- "한국 유방암 발생 유형, 서구와는 달라…젊은 환자 계속 증가"
- 러시아인들, 韓 정착하더니…"터질게 터졌다" 초유의 사태
- "갑자기 백종원이 오더니…" 20억 복권 당첨 '놀라운 사연'
- "햄버거 너무 비싸" 손님 줄더니…'무서운 상황' 벌어졌다 [종목+]
- "돈도 없는데 라면이나 먹자"…美서 난리난 '안성재 라면'
- [속보] 노벨 문학상에 소설가 한강…한국 작가 최초 수상 쾌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