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광역시 동구 핵심 입지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조감도)가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는 착공 예정인 대전 도시철도 2호선(트램) 동부역(가칭) 인근에 위치해 개통 시 역세권 단지로 거듭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용 84~155㎡, 358가구 규모
대전광역시 동구 핵심 입지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조감도)가 분양 중이다.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대전시 동구 가양동 일원에 공급되며, 지하 4층~지상 4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55㎡, 총 358가구 규모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는 착공 예정인 대전 도시철도 2호선(트램) 동부역(가칭) 인근에 위치해 개통 시 역세권 단지로 거듭나게 된다. 또 바로 앞에 동서대로와 한밭대로가 있다.
한밭대로를 이용하면 둔산 생활권,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및 대덕연구단지로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경부고속도로 대전 IC도 가까워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주변 생활인프라는 이마트, 신세계 스타일마켓, CGV, 영풍문고, 대전한국병원, 금융기관, 상가 등이 있다.
이밖에 매봉 어린이공원과 성남 어린이공원, 고봉산, 매봉산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한 편이다. 또 단지 반경 1㎞ 내에 가양초, 가양중 등이 있으며, 단지 500m 내에는 동대전 시립도서관이 12월 개관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가 위치한 대전시 동구의 최대 역점사업으로 꼽히는 대전역세권 복합2구역 사업이 최근 16년 만에 사업시행인가를 마치면서 본격 시작됐고, 대전 메가 충청 스퀘어 조성사업 발표, 삼정지구 신규 산단 조성지구 결정 등으로 양질의 신규 일자리 창출도 예상된다. 더불어 올해 대전 도시철도 2호선(트램)이 착공을 하면 대세적인 지역 상승기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이 단지는 세대당 1.71대의 주차 공간을 설계해 주차난에 대한 우려를 덜었다. 또 가로 2.6m, 세로 5.2m의 확장 주차형이 전체의 56%(전기차 주차공간 포함) 수준으로 여유로운 주차도 가능하다.
천장고는 일반 아파트보다 20cm 가량 높은 최대 2.5m로 설계했고, 전세대에 3면 발코니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단지 내 피트니스 및 골프연습장, 사우나, 경로당,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힐스라운지(카페) 등을 설계해 차별화된 여가생활을 갖는다. 녹물 방지 스테인리스 재질을 적용한 힐스테이트 만의 배관시스템을 적용시켰고, HEPA필터(공기청정기급)를 거쳐 신선한 공기도 내부 유입할 수 있다. 서영상 기자
su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 글로리' 문동은 엄마 박지아, 사망
- “빌라·오피스텔 주담대도 네이버페이서 갈아타기...8개 은행서 비교 가능”
- ‘음주 뺑소니’ 트로트가수 김호중에…검찰, 징역 3년6개월 구형
- 하루 4시간 3개월 동안 운동…슈퍼모델 뺨친 개그우먼 정체는?
- 손연재, 7개월 아들과 행복한 일상… '앙증맞은 손' 공개
- 주차 금지봉 세우고 두 칸 주차한 얌체 빌런…“부모님께 물려받아 소중하게 보관”
- '스쿠터 음주운전' BTS슈가 벌금 1500만원
- "잠시 후 돌아오겠습니다"…방송 중 물 속에 뛰어든 기상캐스터, 무슨일?
- 유노윤호 8년전 매입 풍납동 빌딩 245억 올랐다
- 최동석, 아이들 위해 큰 결심…“요리 배우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