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뚝에 온통 피멍…쯔양 과거 영상 재조명 [소셜in]

백승훈 2024. 7. 11. 10: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00만 유튜버 쯔양이 전 연인으로부터 지속적으로 데이트 폭력을 당했다고 고백한 가운데, 쯔양이 멍 투성이로 방송에 임하는 과거 영상이 재조명을 받았다.

11일 쯔양은 '사이버 렉카 연합'에게 과거를 빌미로 협박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자신의 입장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쯔양은 전 남자친구 A씨에게 오랜 시간동안 폭력을 당하고, 리벤지 포르노로 협박하는 A씨에게 술집에서 일을 강요받았다고 주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00만 유튜버 쯔양이 전 연인으로부터 지속적으로 데이트 폭력을 당했다고 고백한 가운데, 쯔양이 멍 투성이로 방송에 임하는 과거 영상이 재조명을 받았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11일 쯔양은 '사이버 렉카 연합'에게 과거를 빌미로 협박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자신의 입장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쯔양은 전 남자친구 A씨에게 오랜 시간동안 폭력을 당하고, 리벤지 포르노로 협박하는 A씨에게 술집에서 일을 강요받았다고 주장했다.

쯔양은 방송을 시작한 뒤 A씨가 만든 소속사에서 수년간 수익을 갈취당하고 활동을 강요받았다고도 밝혔다. 쯔양은 "방송 시작한지 5년이 됐는데, 그중 4년 동안 매일 같이 이런 일이 있었다. A씨 주변인들에게도 협박을 당해 2억 원이 넘는 돈을 뜯겼다"며 "A씨가 유튜버들에게 과거에 대해 과장된 사실이나 없던 일도 만들어 이야기하고 다녀 결국 고소를 진행했다"고 털어놓았다.

쯔양 측 법률대리인은 A씨가 쯔양을 폭행하는 음성파일과 상처를 입은 사진들을 공개했다. 쯔양은 A씨에 대해 성폭행, 폭행상습, 상습협박, 상습상해, 공갈(미수죄 포함), 강요(미수죄 포함), 통신매체이용음란 등 혐의로 형사고소를 진행했으나, 사건 진행 중 A씨가 사망하며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됐다. 쯔양이 받지 못한 정산금은 최소 40억 원으로 전해졌다.

해당 사건이 논란이 되자 뒤늦게 쯔양의 과거 영상도 재조명을 받았다. 수 년전 영상부터 불과 수 개월전까지, 업로드된 영상 속 쯔양의 손과 팔에 멍과 상처가 포착된 것. 이를 본 팬들은 "그때도 이상하다 생각했다", '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쯔양은 하루 3만 칼로리를 먹는 대식가로 유명한 먹방 유튜버다. 구독자 약 101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한국갤럽 조사에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 1위에 올랐다.

iMBC 백승훈 | 사진출처 쯔양 유튜브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