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 “채상병 특검 재표결 부결시 ‘윤석열 특검법’ 발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채상병 특검법'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할 방침인 가운데 조국혁신당이 "국회 재표결에서 부결되면 '윤석열 특검법'을 발의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대통령이 국민 앞에 나서서 직접 설명을 해야지 호놀룰루 가서 무엇을 하는지 모르겠다"며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하고 국회에 재의결 요청이 온 후 별도의 (여야 간) 협의 없이 부결될 경우 조국혁신당은 윤석열 특검법을 발의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尹 특검, 수사 대상에 김건희도 포함”
‘채상병 특검법’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할 방침인 가운데 조국혁신당이 “국회 재표결에서 부결되면 ‘윤석열 특검법’을 발의하겠다”고 선언했다.
신장식 조국혁신당 원내대변인은 9일 국회 의원총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대통령의 행태가 매우 비겁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통령이 국민 앞에 나서서 직접 설명을 해야지 호놀룰루 가서 무엇을 하는지 모르겠다”며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하고 국회에 재의결 요청이 온 후 별도의 (여야 간) 협의 없이 부결될 경우 조국혁신당은 윤석열 특검법을 발의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신 원내대변인은 윤석열 특검법의 수사 대상으로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를 가리켰다. 그는 “윤 대통령은 당무에 개입하거나 총선 당시 민생토론회를 빙자한 사실상의 선거운동을 했다”며 “명칭은 윤석열 특검이지만 그 수사대상은 대통령 뿐 아니라 김 여사도 포함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과 여당을 향해 “습관적으로 행사해온 거부권이 얼마나 이 정권에 커다란 불행을 가져올지 용산과 국민의힘은 직시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조국혁신당은 전날 임성근 전 사단장에 대해 불송치 결정을 내린 경북경찰청을 향해 “내무부 치안국 시절로 퇴행했다”며 맹공을 퍼부었다. 황운하 원내대표는 “법꾸라지는 용산과 서초동에서 만들어 주고 울산에 서식하는 줄 알았는데 경찰마저 법꾸라지를 만들어 줬다”며 “윤희근 경찰청장은 통렬한 반성과 함께 이제라도 자리에서 물러나기 바란다”고 비판했다.
정춘생 원내수석부대표는 “수사당국의 결과에 국민이 납득이 안 된다고 하면 그때는 제가 특검을 주장하겠다”고 한 윤 대통령의 발언을 거론하며 “채상병 특검법에 거부권을 행사하지말고 국민께 한 약속대로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전희윤 기자 heeyo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니, 스태프 얼굴에 담배연기 '후' 일파만파…'비매너' vs '여자는 담배 피우면 안 되나'
- “SNS서 본 ''이것' 꼭 먹어야만 해' 난리더니…하루 만에 20만개 동난 '이것'의 정체
- 13살부터 클럽 다니다 임신하고, 아침은 먹은 적도 없던 '찐 흙수저 女' 결국…
- '임영웅, 따라올 자 그 누구인가'…'팬앤스타' 솔로랭킹 83주 연속 1위 '독보적 인기'
- 日방송 '야키니쿠 식당 도산 급증은 한국 탓?'…한국인, 쇠고기 많이 먹어 가격 올라 [지금 일본
- '싸이 흠뻑쇼' 대체 어땠기에…'현기증 난다' '눈이 이상해' 관람객 7명 긴급 병원 이송
- 고현정이 자주 신는 170만원 신발 ‘핫템’ 주목…어디 브랜드?
- 시험 문제 SNS에 올린 교사…1시간 만에 삭제했지만 결국
- '축의금 5만원, 결혼식장 안가는 게 예의'…마이크로웨딩·솔로웨딩 유행 [지금 일본에선]
- “연기 상대와 결혼 꺼렸다”는 손예진…현빈과 결혼은 왜, 잘생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