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리 군단’ 이탈리아, 독일도 울릴 뻔한 ‘알프스 산맥’ 넘나? 스위스와 16강전 선발 명단 발표 [유로 2024]

민준구 MK스포츠(kingmjg@maekyung.com) 2024. 6. 30. 00: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주리 군단' 이탈리아가 '알프스 산맥'을 넘을 수 있을까.

이탈리아와 스위스는 30일(한국시간) 독일 베를린의 올림피아슈타디온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로 2024 16강전에 앞서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탈리아와 스위스는 총 60차례 맞대결을 치렀다.

이탈리아는 최근 스위스전서 11경기 연속 무패 행진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주리 군단’ 이탈리아가 ‘알프스 산맥’을 넘을 수 있을까.

이탈리아와 스위스는 30일(한국시간) 독일 베를린의 올림피아슈타디온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로 2024 16강전에 앞서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탈리아는 골키퍼 돈나룸마를 시작으로 다르미안-바스토니-만치니-엘 샤라위-바렐라-파지올리-크리스탄테-디 로렌조-키에사-스카마카가 선발 출전한다.

사진=이탈리아축구연맹 SNS
스위스는 골키퍼 좀머를 시작으로 셰어-아칸지-로드리게스-애비셔-프로일러-자카-리더-바르가스-엠볼로-은도이가 선발 출전한다.

이탈리아는 지난 조별리그에서 1승 1무 1패를 기록, B조 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알바니아에 2-1로 승리했으나 스페인에 0-1 패배 후 크로아티아와 1-1 무승부를 거뒀다.

디펜딩 챔피언으로서 ‘죽음의 조’를 통과했다는 것만으로도 큰 수확이다. 그리고 토너먼트 대진운 역시 좋다. 독일과 스페인, 포르투갈, 프랑스, 벨기에 등 유럽 강호가 반대 라인에 속했다.

사진=이탈리아축구연맹 SNS
그러나 스위스 역시 만만치 않은 팀이다. 조별리그에서 1승 2무를 기록, 독일에 이어 A조 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단 1패도 없었다는 것이 의미 있다. 특히 독일을 상대로 밀리지 않았다.

스위스는 스코틀랜드와의 1차전에서 3-1로 승리한 후 헝가리(1-1), 독일(1-1)과 모두 비겼다.

이탈리아와 스위스는 총 60차례 맞대결을 치렀다. 그리고 이탈리아가 29승 24무 7패로 압도하고 있다. 이탈리아는 최근 스위스전서 11경기 연속 무패 행진 중이다. 1993년 5월 패배(0-1) 이후 아직 져본 적이 없다.

이탈리아 입장에선 100% 만족할 수 없는 조별리그에서의 모습을 확실히 지울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스위스는 유로 2020에서 달성한 최고 성적인 8강에 다시 한 번 도전한다.

사진=스위스축구협회 SNS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