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웹젠, '뮤오리진2' 출시 6주년 기념 업데이트 외

조민욱 기자 2024. 6. 4. 16:5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젠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웹젠은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2' 정식 서비스 6주년을 맞아 업데이트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뮤오리진2는 이날 '어비스 기사단 투기장'을 업데이트해 전투의 다양성을 높인다. '어비스 기사단 투기장'은 어비스 기사단 및 사자 NPC에게 인장을 제출한 상위 6개의 기사단이 참여 가능한 전투 콘텐츠다.

전투는 일주일에 한번 3판 2선승으로 겨루는 5개의 경기가 리그 형식으로 펼쳐진다. 4분간의 전투 시간 동안 승패가 없는 경우 무승부 처리하며 기사단 랭킹 및 성적에 따라 '기간제 호칭'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디바인 링'도 업데이트한다. '디바인 링'은 최대 20레벨까지 반지를 강화해 전투 스킬을 활성화할 수 있는 단계형 성장 시스템으로 반지 제련 부적을 통해 제련을 거치면 능력치 옵션도 변경 가능하다.

업데이트와 함께 기존 콘텐츠 2종도 확장한다. 먼저 메인 슬롯에서 최대 6개를 장착할 수 있는 강화 콘텐츠 '오라'에 돌파를 추가한다. '오라 돌파'는 에픽 등급 이상의 오라를 장착한 뒤 진행할 수 있고, 보물 광산 교환에서 '오라 에너지석'과 '신성한 열쇠' 아이템 획득 시 강화와 승급도 가능하다.

'신의 무기'에 '해왕의극'도 선보인다. 웹젠은 '디스틴', '로지오', '페이트' 등 3종으로 구성되어 있는 '신의 무기'에 고급 성장 시스템 '해왕의극'을 추가해 수집의 재미를 더한다. 신의 무기 피스인 '디스틴'을 100레벨까지 강화한 이용자는 '해왕의극'을 강화할 수 있고, 강화 레벨에 따라 기본 스탯 상승 효과와 버프 스킬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뮤오리진2 정식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이날부터 17일까지 접속하면 '탈 것 코스튬'과 '6주년 전용 호칭'을 증정하는 감사 편지 이벤트와 이날부터 10일까지 누적으로 접속 시 '날개 코스튬'을 지급하는 로그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 외에도 수집한 아이템을 '대천사 5티어 선택상자I'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수집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넷마블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의 '3주년 대운동회' 사전등록을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제2의 나라: Cross Worlds 3주년 대운동회는 다음 달 개최하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스포츠 축제'에 착안해, 3주년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3주년 대운동회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사전등록 시 무기 교환 티켓, 희귀 의상 선택 상자, 33%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사전등록 달성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사전등록자 3만3333명 도달 시 3333개 다이아를 모든 이용자들에게 지급한다.

또한 출석 등을 통해 3333회 무료 뽑기 스페셜 소환 쿠폰을 지급하는 '3주년 기념 스페셜 소환 이벤트'를 6월13일부터 7월13일까지 진행한다.

이 외에도 가이드 영상 제작 후 개인 유튜브 채널 업로드 시 우수 활동자를 선정하는 '공식 모험 가이드 이벤트', 다양한 정보를 '제2의 나라: Cross Worlds' 공식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특별한 칭호를 선사하는 '베테랑 여행자 이벤트' 등을 통해 보상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서비스 2주년 기념 캠페인 '2nd Anniversary 캠페인 제1 탄'을 진행한다.

국내 서비스 2주년을 맞아 개최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매일 무료 픽업 이벤트, ▲카운트다운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 특별 미션 등 다양한 이벤트로 보상을 제공한다.

먼저, 오는 9일까지 매일 1회씩, 최대 5회 '육성 우마무스메'를 픽업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최대 6회 '서포트 카드'를 픽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이어서 실시한다. 또한, 오는 14일까지 캠페인 기간 동안 로그인하는 이용자들에게 매일 재화 '쥬얼' 150개씩, 최대 1500개를 선물한다.

이에 더해, 오는 7월18일까지 기간 한정 특별 미션을 진행해 완료하는 이용자들에게 '쥬얼'과 '육성 우마무스메 픽업 티켓'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7월17일까지는 'TP소비 1/2 캠페인'과 더불어, '육성 보상 2배 캠페인'도 진행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8일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아이벡스(IVEX) 스튜디오에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서비스 2주년 기념 '한국 특별 방송 Vol.04'을 라이브로 개최해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이용자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컴투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이하 SWC2024)'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SWC2024는 '서머너즈 워' 최강자를 가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2017년부터 올해 8년째 개최하고 있다. 정상급 경기 관전의 재미와 세계 유저들과 교류하는 즐거움 등을 제공하며 '서머너즈 워' 연간 최대 규모의 축제로 자리매김 중이다.

올해 대회는 오는 6월24일 오후 4시(한국 시각 기준)까지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자를 모집하고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한다.

예선 진출자는 참가 신청자 가운데 월드 아레나 시즌 28과 29의 개별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한다. 유럽과 아메리카 지역에서 각각 16명씩 선발하고 아시아퍼시픽 지역은 동남아시아, 한국, 기타 아시아, 일본 등 4개 조로 나눠 각 8명씩 선발할 예정이다.

예선은 오는 7월 중순까지 모든 선수를 확정한 뒤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한국이 포함된 아시아퍼시픽 B조는 8월10일과 11일 양일간 경기를 진행해 두 명의 본선 진출자를 가린다.

중국 별도 선발전은 상하이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또한 올해 월드 파이널을 일본 도쿄에서 개최함에 따라, 결승 직행 티켓 1장의 주인공을 뽑는 오픈 퀄리파이어를 일본에서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예선과 오픈 퀄리파이어, 중국 별도 선발전의 경기 방식을 기존 3전 2선승제에서 5전 3선승제로 전환하고 선수들에게 보다 많은 실력 발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예선에 통과한 선수들은 오는 9월부터 독일 베를린,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트남 호찌민시 등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지역컵에 올라 11월 열릴 월드 파이널 출전에 도전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