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릴스 여신’ 미나 오카베, 8월 단독 내한 공연 外

2024. 5. 27. 18: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에선 'Every second'로 유명한 덴마크 싱어송라이터 미나 오카베(Mina Okabe)가 오는 8월 22일 오후 8시 무신사 개러지에서 첫 단독 내한 공연을 갖는다.

지난해 '서울재즈페스티벌'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친 이후 약 1년 3개월 만의 단독 공연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선 ‘Every second’로 유명한 덴마크 싱어송라이터 미나 오카베(Mina Okabe)가 오는 8월 22일 오후 8시 무신사 개러지에서 첫 단독 내한 공연을 갖는다. 지난해 ‘서울재즈페스티벌’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친 이후 약 1년 3개월 만의 단독 공연이다.
‘릴스 여신‘ 미나 오카베 8월 단독 내한 공연
‘2023 서울재즈페스티벌’ 이후 단독 공연
(사진 프라이빗커브)
일본인 어머니와 덴마크인 아버지를 둔 미나 오카베는 영국 런던에서 태어나 자란 싱어송라이터다. 어린 나이에 뉴욕과 마닐라와 같은 대도시를 여행하며 얻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에서 영감을 받아 15세부터 직접 곡을 쓰기 시작했다. 사운드클라우드,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자작곡을 올리던 그녀는 A&R 관계자의 눈에 띄어 2020년 10월 싱글 ‘I’m Done’으로 데뷔했다. 2021년 8월 발매된 정규앨범 [Better Days]의 타이틀곡 ‘Every Second’는 인스타그램에서 300만 개 이상의 릴스로 제작됐고, 누적 스트리밍 30억 회를 달성해 리스너들 사이에서 주목받았다. 이후 어쿠스틱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재즈, 소울 등 그녀만의 감성을 담은 싱글 ‘Flashback’, ‘Maybe One Day’를 발매해 다채로운 음악적 색채를 들려주고 있다. 특히 유튜브 채널 ‘전부 노래 잘함’에 출연, 한강을 배경으로 ‘Every Second’, ‘Walk Away’를 부른 동영상은 조회수 400만 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얼터너티브 록 밴드 ‘트래비스’, 7월 한국 온다!
‘해브 어 나이스 트립 2024’ 3차 라인업 합류
(사진 민트페이퍼)
‘HAVE A NICE TRIP(해브 어 나이스 트립 2024, 이하 해나트 2024)’의 3차 라인업에 스코틀랜드 출신의 얼터너티브 록 밴드이자 브릿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트래비스(Travis)’가 포함됐다. 트래비스는 오는 7월 27~28일 양일간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해나트 2024’의 첫날 무대인 27일 ‘선셋 스테이지(Sunset Stage)’의 헤드라이너로 출격할 예정. ‘오아시스(Oasis)’, ‘라디오헤드(Radiohead)’, ‘콜드플레이(Coldplay)’ 등과 함께 록의 대가로 알려진 ‘트래비스’는 이미 한국에서도 막강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레전드 밴드다. 특히 2009년 내한 당시 관객들이 준비한 종이비행기 이벤트에 감명받아 한국을 꾸준히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16팀의 라인업 중 무려 11팀이 해외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내한 공연 팬들 사이에서 최고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해나트 2024’는 27일 ‘트래비스’, 28일 ‘킹 크룰(King Krule)’의 출연으로 ‘선셋 스테이지’의 헤드라이너를 확정지었다. 해나트 공식 티켓은 인터파크, YES24, Fever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 이소영 사진 민트페이퍼, 프라이빗커브]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932호 기사입니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