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조 "띵조랜드 오픈런 다녀왔습니다"

홍수민 기자 2024. 5. 27. 15: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로게임즈 신작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가 젊음의 거리 홍대에 아지트를 마련했다.

명조 in 홍대 웰컴 투 띵조랜드(이하 띵조랜드)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홍대입구역 6번 출구 인근에서 진행하는 명조 오프라인 이벤트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 관련 체험 이벤트와 전시 관람, 공식 굿즈 구매가 가능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 체험 및 공식 굿즈 구매 가능
- 명조 in 홍대 웰컴 투 띵조랜드

쿠로게임즈 신작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가 젊음의 거리 홍대에 아지트를 마련했다. 

명조 in 홍대 웰컴 투 띵조랜드(이하 띵조랜드)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홍대입구역 6번 출구 인근에서 진행하는 명조 오프라인 이벤트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 관련 체험 이벤트와 전시 관람, 공식 굿즈 구매가 가능하다.

기자는 띵조랜드 오픈 한 시간 전인 10시에 도착했다. 띵조랜드 앞에는 오픈런을 위해 일찌감치 도착한 방랑자들로 가득했다. 가장 먼저 도착한 방랑자는 아침 7시 30분부터 대기했을 정도였다. 

그는 "예쁜 캐릭터와 손맛 있는 전투가 명조의 매력"이라며 "홍대에 자주 오다 보니 굿즈 살 겸 해서 일찍 방문하게 됐다. 굿즈 중에서는 포토 카드가 가장 기대된다"고 전했다.

- 포즈를 취하는 기염(SUN), 앙코(댱이), 양양(아자), 음림(웰)

1층에는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입장 및 퇴장 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다. 기염, 앙코, 양양, 음림 코스프레 모델들과 기념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실물이 훨씬 예쁘고 멋있는데 손 이슈로 부족하게 담긴 것이 안타까울 따름이다.

띵조랜드 현장 이벤트는 5층 튜닝 체험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5층에서는 게임 속 공명자를 직접 뽑고, 뽑은 공명자 포토 카드를 받는다. 4층에서는 크라운리스 타임 어택에 도전하고, 3층 명조 2차 창작 전시를 관람한 뒤 2층 팝업 스토어로 마무리하는 구성이다.

보통 이런 류의 현장 이벤트는 게임과 상관 없는 간단한 미니 게임 및 경품 추첨 류로 구성되는 편이다. 띵조랜드는 뽑기부터 보스 타임어택까지 전부 게임과 관련된 콘텐츠라 신선하고 재미있었다.

크라운리스 타임어택에서는 출시 예정 음림까지 포함된 모든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벨라나-음림-카카루 조합을 미리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한 방랑자는 플레이 모션을 촬영하고 싶다며 현장 스태프에게 문의하기도 했다.

5층 튜닝 체험에서 5성 공명자를 뽑거나 보스 타임어택에서 5위 안에 들면 특별한 붉은 스탬프를 제공한다. 3층 2차 창작 전시 관람을 마친 뒤 스탬프 수집 보상으로 노트북 스티커, 띠부띠부씰, 엽서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는데, 이 때 특별 스탬프 소지자는 리딤 코드도 수령 가능하다.

- 전시된 굿즈를 보고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2층 팝업 스토어에서는 명조 공식 굿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전시된 굿즈를 보고 주문서를 작성 후 구매하는 방식이었다. 아크릴 스탠드, 캔뱃지, 티셔츠, 투명 포토 카드 등 일부 굿즈는 입고 예정으로 현재 구매 불가능한 상태였다.

통관 문제로 거의 텅텅 비어 있었던 호요버스 원신 2023 가을 팝업 스토어 수준은 아니었으나, 아크릴 스탠드나 캔뱃지 등 인기있는 굿즈를 구매할 수 없는 것은 아쉬웠다. 늦어도 31일까지는 입고 예정이라 하니, 놓친 굿즈가 있다면 주말에 들러보자.

주말인 6월 2일과 3일에는 스페셜 게스트와 함께 하는 명조 공략집, 명조 토크쇼, 공명자의 공명팔찌 제작소 등 스페셜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굿즈 사러 오는 김에 스페셜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다.

게임톡이 방랑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띵조랜드 오픈 첫 날 현장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봤다.

- 웰컴 투 띵조랜드!
- 스탬프 투어 이벤트 및 코스프레 타임 테이블을 확인할 수 있다
- 띵조랜드 입장 수속을 밟는 중
- 튜닝 체험으로 미리 뽑아보는 다음 픽업 음림
- 계단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 보스 타임어택에 다 함께 도전하기
- 기본 파티는 벨리나-음림-감심인데 취향껏 바꿀 수 있다
- 3층은 명조 2차 창작물을 전시 중이다
- 첫 눈에 반해서 출시만 기다리는 금희
- 전시 중인 작품들 모두 퀄리티가 대단했다
- 스탬프 투어 보상으로 받은 굿즈들
- "굿즈 뭘 살까?" 고민 중인 방랑자
- 키캡이 깔끔하고 귀엽게 나와서 인기가 많았다
-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멀티 클리너
- 아크릴 키링과 스티커, 색지
- 장패드 퀄리티가 정말 좋았다
- 주문서 작성 후 계산한 뒤 1층으로 내려가면 투어 끝!
- 띵조러라면 띵조랜드 꼭 한 번 들러보자

 

suminh@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