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 유준원 "임직원과 ESG 함께해 감사"…'상상휠' 첫 공연

오수영 기자 2024. 5. 27. 14:5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상인 그룹이 그제(25일) 경기 하남시 미사경정공원에서 임직원과 가족들이 모여 자연을 보며 함께 걷는 '2024 피크닉 데이'를 열었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이 행사는 상상인 그룹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임직원과 그 가족들의 일상 속 걷기를 장려하는 프로젝트의 오프라인 이벤트로, 지난 2022년 5월 1회 개최 이후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상상인(대표이사 유준원·이민식), 상상인증권(대표 임태중), 상상인저축은행(대표 이재옥),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대표 이인섭), 상상인플러스(대표 유정인) 외에도 시너지이노베이션(대표 박진형)과 그 계열사 엠아이텍(대표 곽재오), 메디카코리아(대표 김현식), 프로톡스(대표 이동범), 뉴로바이오젠(대표 김상욱), 노비스바이오(대표 안창언) 임직원들까지 모두 1500여명이 함께 했다고 상상인 그룹은 설명했습니다.

그제 행사 날 참가자들은 미사경정공원에서 출발해 약 4km짜리 코스를 함께 걸었습니다.

임직원들이 자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포토 부스와 페이스페인팅 이벤트, 비누방울을 활용한 매직 버블쇼와 라이브 버스킹 등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상상인의 예체능 분야 멘토링 프로그램인 '아카데미 상상인'을 통해 전문적인 음악 교육을 받은 휠체어 사용 아동들로 꾸려진 '상상휠(Wheel) 하모니 오케스트라'의 첫 연주회도 그제 행사에서 같이 열렸습니다.
 

'아카데미 상상인'은 휠체어 사용 아동들의 예술적 재능 개발을 위해 재작년부터 상상인·상상인저축은행·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상상인증권 등 상상인 그룹의 주요 계열사들이 함께 진행 중인 프로그램입니다.

2022년 미술 교육을 시작으로, 지난해부터는 바이올린과 첼로 등 오케스트라 악기, 이론과 실습·앙상블 등 단계별 커리큘럼에 따른 전문 오케스트라 교육을 무상 제공 중입니다.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임직원과 그 가족의 행복, ESG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상상인이 진심"이라며 "올해 행사도 임직원들과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 "상상휠 하모니 오케스트라의 첫 연주회도 자연 속에서 선보인 만큼, 앞으로도 함께 걷는 즐거움, 자연의 소중함, 가족의 사랑을 되새길 수 있는 시간들을 늘려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