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걱정없이 자작나무 숲 라운드 홋카이도 환상 골프

2024. 5. 26. 16: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진관광, 대한항공 전세기 여행
한 여름 17~27도 상쾌한 날씨
7월 19일부터 9회, 월·금 출발
팜 토미타·패치워크 볼거리
루스쓰 리조트 숙박과 골프
울창한 삼림 속 루스츠 골프클럽 전경

올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한여름에 찾아도 시원한 해외여행지는 어디일까. 홋카이도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관광명소를 두루 갖추고 있다. 여름철 짧고 선선한 기후 덕분에 한여름에도 여행을 즐기기 적합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실제로 7~8월 여름에도 평균기온이 17~27도에 불과할 만큼 상쾌한 날씨를 자랑한다. 이에 한진관광이 올여름 일본 홋카이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유명 관광명소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직항 전세기 여행 상품을 선보여 주목을 끈다.

겨울엔 설국이지만

홋카이도 하면 새하얀 눈이 덮인 설국을 떠올리지만 진정한 홋카이도의 매력은 한여름에도 선선해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독특한 문화, 다양한 액티비티가 발달해 여행자들에게 설렘을 준다.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는 보랏빛으로 물든 팜 토미타, 농경지 시골길을 따라 걸으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패치워크, 홋카이도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1.1㎞ 운하를 따라 산책하며 낭만을 즐기는 오타루운하, 거대 부처 석조상이 인상적인 다키노레이엔, 다양한 조형물과 분수 그리고 나무와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오오도리공원 등이 있다.

라벤더의 향연 이어져

후라노 팜 토미타는 보랏빛 라벤더의 고향이다. 아름다운 언덕을 가득 메운 라벤더 밭은 한여름 홋카이도에서만 볼 수 있는 진풍경이다. 매년 100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만큼 꼭 가봐야 하는 곳 중 하나다. 비에이의 패치워크도 가볼 만하다. 패치워크로드는 논과 밭이 마치 패치워크처럼 어우러진 그림 같은 풍경으로 유명하다. 단순한 도로가 아니라 다채로운 농경지가 펼쳐진 시골길을 따라 걸으며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다.

오타루운하와 오오도리공원

삿포로에서는 오오도리공원을 추천한다. 홋카이도 삿포로의 상징과도 같은 곳이다. 오도리는 일본어로 큰 거리를 의미한다. 공원이 실제로 한 도시 블록 넓이의 긴 줄로 이어져, 총 12블록으로 이뤄져 있다. 블록마다 다양한 조형물, 분수, 나무와 꽃이 조성돼 있다. 겨울에는 삿포로 눈 축제가 펼쳐지는 곳이다.

오타루운하는 홋카이도를 찾는 내외국인 사이에서 매우 인기 있는 관광지다. 원래 1923년에 작은 배들이 상품을 운송하기 위해 설계된 곳인데 그 후 현대화되면서 낙후됐다. 한때 매립 위기에 직면하기도 했던 오타루운하는 지역민의 반대 운동으로 당시 창고들이 박물관, 상점, 식당 등 아름다운 모습으로 복구돼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가 됐다.

최고의 골프 여행 제공

홋카이도는 한여름인 7, 8월 평균기온 17~27도의 쾌적한 날씨 덕분에 최고의 골프 목적지로도 손색이 없다. 상쾌한 날씨와 더불어 고급스러움과 편안함, 최고의 골프 경험을 할 수 있는 골프 코스로 골프여행 애호가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산과 숲, 호수, 언덕 등이 골프 코스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골프장은 루스쓰 골프리조트다. 루스쓰 골프클럽은 홋카이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타워, 이즈미카와, 리버, 우드 총 4개 코스 72홀을 이루고 있다. 그중 타워 코스는 점보 오자키 프로가 감수한 코스로 절묘한 언듈레이션을 갖춘 골프장이다. 자연미를 살린 다이내믹한 코스 레이아웃으로 초보에서 싱글까지 여유 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여름철 후라노 언덕

자작나무 숲에서 라운드

리버 코스는 커티스 스트레인지가 일본에서 처음 설계하고 감수한 코스로 골프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한다. 내리막길 저편으로 우뚝 솟은 아름다운 전경, 자작나무 숲 앞으로는 광대한 목장이 펼쳐져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이 밖에 치토세공항 골프클럽, 선파크 골프클럽, 도마코마이 72 골프클럽 등 다양한 골프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치토세공항 골프클럽은 총 27홀로 개성이 풍부한 3개의 레이아웃으로 구성된 챔피언 코스 골프장이다. 선파크 골프클럽은 1998년 개장한 PGM그룹 계열의 골프장이다. 이시카리 평야에 위치해 자연과 조화를 이룬 평탄한 코스의 골프장이다. 도마코마이 72 골프클럽은 PLGA 레이디스 골프 토너먼트 대회 개최지로 에미나 동·남·서 코스와 아이리스 코스까지 총 72홀의 스케일을 자랑한다.

▷▷홋카이도 즐기는 여행 Tip

△여행상품=한진관광에서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를 이용하는 홋카이도 여행상품을 판매한다. 7월 19·22·26·29일, 8월 2·5·9·12·16일 등 총 9회 출발. 월요일 출발은 4박5일, 금요일 출발은 3박4일 일정이다. 홋카이도 골프 상품은 골프뿐만 아니라 관광, 시내 자유일정이 가능하다. 골프장 선택에 따라서 루스쓰 리조트 숙박+골프, 골프+시내관광 모두 가능하다. 가니카이세키, 일본 현지식, 스시 정식, 솥밥 정식 등 4대 특식 제공. 오는 31일까지 예약금을 결제하면 1인당 5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하는 것이 좋다.

[전기환 여행작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