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소모하지 않는 태도' '다정한 관찰자' 독자들이 꽂힌 키워드

정혜진 기자 2024. 5. 26. 10: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월 3주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절제와 겸손의 힘을 강조하는 자기계발서 '나를 소모하지 않는 현명한 태도에 관하여'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주 연속 종합 1위에 오른 '나를 소모하지 않는 현명한 태도에 관하여'를 비롯해 '세이노의 가르침',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일류의 조건' 등 총 자기계발서가 종합 20위권 내 포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다른 독자들은 무엇을 읽었나
어휘력 위한 필사노트도 2위 기록
[서울경제]

5월 3주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절제와 겸손의 힘을 강조하는 자기계발서 ‘나를 소모하지 않는 현명한 태도에 관하여’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어휘력과 문장력, 문해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필사 가이드 ‘하루 한 장 나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 노트’가 지난주 4위에서 두 계단 올라 2위를 달성했다. 절대 변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23가지 이야기 ‘불변의 법칙’이 3위에 자리했다. 40대 지지층을 중심으로 화제를 이끌고 있는 문재인 전 대통령의 퇴임 2주년 첫 회고록 ‘변방에서 중심으로’가 5위를 기록했다.

이번 주는 인기 만화 신간들이 대거 출간돼 관심을 모은 한 주로 꼽힌다. 먼저 전 세계 1억 부 누적 판매를 돌파한 인기 시리즈의 신간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40 트리플 특장판’이 종합 4위에 올랐다. 고전으로 꼽히는 ‘원피스 ONE PIECE 108’이 종합 10위, 새로운 일러스트와 인터뷰, 특별 단편 등을 통해 인기 스포츠 만화 ‘하이큐!!’를 온전히 담아낸 매거진 ‘하이큐!! 매거진 2024 MAY’가 종합 11위로 올라섰다. 세 권 모두 예약판매만으로 달성한 성과다.

이 외에는 기존 자기계발서의 인기가 여전하다. 2주 연속 종합 1위에 오른 ‘나를 소모하지 않는 현명한 태도에 관하여’를 비롯해 ‘세이노의 가르침’,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일류의 조건’ 등 총 자기계발서가 종합 20위권 내 포진했다.

/사진 제공=예스24

자녀교육에 대한 에세이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은경쌤의 초등어휘일력’ 등으로 30만 부모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이은경 저자가 엄마로서 두 아이를 키우며 가장 고민하고 힘들었던 지점들을 솔직하게 담아낸 ‘나는 다정한 관찰자가 되기로 했다’는 출간 2주 만에 종합 베스트셀러 13위에 올랐다. 4050세대가 80%로 높은 비중을 차지해 학부모 연령대 독자들의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인 손웅정 감독이 쓴 ‘나는 읽고 쓰고 버린다’ 역시 평소 손 감독의 인생관을 비롯해 자녀 교육에 대한 철학도 확인할 수 있어 꾸준히 독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종합 베스트셀러 19위를 차지하고 있다.

정혜진 기자 madein@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