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김희선, 피범벅 신소율 시체에 경악, 바로 나타난 이혜영 “죽진 않았어!”(종합)

김민정 2024. 5. 25. 23:3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희선이 시아버지 권해효에 이어 시어머니 홍사강, 남편 최재진에게 비밀이 있단 걸 알았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5월 25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우리, 집’(기획 권성창 / 연출 이동현, 위득규 / 극본 남지연 / 제작 레드나인픽쳐스)에서 노영원(김희선)은 시어머니 홍사강(이혜영)이 어디론가 외출하는 걸 보고 수상하게 여겼다.

잊은 물건을 찾으러 다시 집으로 돌아간 노영원은 번호가 매겨져있는 가족 사진을 발견했다. 죽은 최고면(권해효)은 1, 다음 2는 남편 최재진(김남희)이었다.

최고면의 49재일에 학교에 간 도현(재찬)을 제외한 세 명은 묘지로 갔다. 와인을 올려두며 최재진은 슬퍼했고, 노영원은 홍사강의 기색만 계속 살폈다.

그때 시고모 최여사(김선경)이 뛰어들어와 통곡을 했다. “어떻게 돌에 맞아 죽어? 그렇게 몸생각하면 뭐해, 돌에 맞아 죽는데!”라며 최여사는 큰소리로 통곡을 했다.

결국 홍사강은 먼저 자리를 뜨고, 같이 일어나는 노영원을 최여사가 붙잡았다. “그거 아니? 오빠 죽음이 너네 시어머니 소설이랑 똑같대!”라며 최여사는 노영원에게 말했다.

노영원은 아들 도현이 문제 있다는 연락을 학교에서 받았다. 도현을 데려오면서 노영원은 “괜찮을 때 말해달라”라며 달랬다.

집에 돌아온 노영원은 식사 자리에 문태오(정건주)가 있는 걸 보고 놀랐다. 홍사강은 “경력이 어마어마하더라”라며 문태오가 수학 올림피아드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이 있다고 칭찬했다.

문태오는 도현이 수학 스트레스가 있다고 둘러댄 노영원 말에 “제가 가보겠다”라고 말했다. 최재진은 언짢은 표정의 노영원에게 “도현이한테 형같은 사람이 있으면 좋아할 것 같아서 데려왔다”라고 말했다.

다음날, 이세나(연우)가 또 병원에 오자 노영원은 최고면과의 사이를 물었다. “고맙다고 해야 하나 감사하다고 해야 하나...”라며 빙빙 돌리는 이세나에게 노영원은 “다른 의사를 소개해주겠다”라고 말했다.

이세나는 거절하면서 “가족이란 게 진실을 알았어도 용서해야 하는 그런 관계인가요”라고 말했다. 그녀는 일어나면서 “이번 사고가 홍사강 작가 소설과 똑같다”라고 말했다.

최여사 역시 노영원을 찾아와 홍사강이 쓴 소설을 내밀었다. “어떤 캐릭터가 오빠를 죽였대도 이해가 된다”라며 최여사는 홍사강을 수상하게 여겼다.

결국 노영원은 경찰서에 찾아가 낙석사고로 끝내도 되는지 확인했다. 이후 최고면이 죽은 산자락을 둘러보다가 홍사강과 마주쳤다.

“여기서 뭐하시냐”라는 노영원 말에 홍사강은 “라이터 찾으러 왔다”라고 대꾸했다. “경찰이 부검을 제안했다면서요, 왜 안 하셨어요?”라는 노영원 물음에 홍사강은 “죄많은 인간. 세상엔 누가 돌맞아 죽었다고 말하는 편이 낫지 않나”라고 답했다.

한편, 최재진은 학회라며 집을 나섰다. 그러나 그가 떠난지 얼마 안되어 노영원에게 누가 최재진이 어떤 여자와 함께 있는 사진을 보냈다.

그가 돌아오자 노영원은 차에 가서 블랙박스를 찾아봤지만 남은 파일이 없었다. 그때 차에 있던 전화가 울려 받아보니 뜻밖에 동생 노영민(황찬성)이었다.

노영민은 “매형이 밥사준댔는데 그때 차에 떨어뜨린 모양”이라며 둘러댔다. 노영원은 최재진에게 비밀이 있단 걸 눈치챘지만 아무 것도 알아내지 못했다.

다음날, 병원으로 발신인 불명 택배가 오자 노영원은 긴장했다. 일전에 죽은 새가 담긴 상자를 받아서였다.

이번 상자에는 건물 미니어쳐가 들어있었다. 노영원은 그 건물 미니어쳐가 어릴 때 최고면 가족과 종종 가곤 했던 양평 별장이란 걸 알고 놀랐다.

노영원은 바로 별장으로 달려가 건물 안에 들어섰다가 피를 흘리며 쓰러진 오지은(신소율)을 발견했다. 놀란 노영원 앞에 “죽진 않았어!”라며 홍사강이 나타났다.

시청자들은 “모두가 수상하다”라며 흥미진진하단 반응이었다. “아들 문제도 문제인데 그게 지금 문제가 아니다”, “고모만 안 수상해”, “이러고 끝나면 일주일 어떻게 기다려” 등의반응이 이어졌다.

MBC 금토드라마 ‘우리, 집’은 자타 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가정 심리 상담의인 노영원이 정체 모를 협박범에게 자신의 커리어와 가정을 위협받게 되면서 추리소설 작가인 시어머니와 공조해 가족을 지키려는 이야기를 담은 생활밀착형 코믹스릴러다.

MBC 금토드라마 ‘우리, 집’‘우리, 집’은 '닥터 로이어', '미쓰리는 알고 있다'에서 서늘한 긴장감을 감각적인 연출력으로 선보인 이동현 감독과 웹드라마 '그래서 나는 안티팬과 결혼했다'를 통해 기발한 발상과 맛깔스런 필력을 인정받은 남지연 작가, 여기에 김희선-이혜영-김남희-연우-황찬성-권해효-안길강-재찬-정건주-신소율-정헌-양재현-김선경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의기투합하면서 2024년 상반기를 달굴 화제작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MBC 금토드라마 ‘우리, 집’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9시 50분에 방송된다.

iMBC 김민정 | 화면 캡쳐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