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얼빈 아파트서 가스 폭발…지난달 이어 '날벼락'

2024. 5. 24. 19: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하얼빈 하면 이제 아파트 가스 폭발이 떠오르겠네요. 어제도 갑작스런 폭발 사고로 4명이 죽거나 다쳤고, 근처 도로를 지나가던 차들은 놀라서 멈춰 섰습니다. 지난달에도 비슷한 사고가 있었죠. 베이징 윤석정 특파원입니다.

【 기자 】 도로를 달리던 차들이 갑작스런 폭발과 날라온 건물 파편들에 놀라 멈춰 섭니다.

▶ 인터뷰 : 차량 탑승자 - "엄마야! 아파트에서 난 소리야? 아파트가 폭발했네."

어제(23일) 오전 중국 하얼빈의 한 아파트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소방 당국은 아침을 요리하려고 가스불을 켰다 새어나온 가스가 폭발했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 사고로 1명이 죽고 3명이 다쳤으며, 사고가 난 집과 주변 다른 집들의 베란다가 파손됐습니다.

▶ 인터뷰 : 현지 언론 보도 - "아파트 도로 방향 4층 베란다가 안에서 밖으로 폭발했습니다. 주변 가구들의 유리도 다 깨졌고, 베란다도 다 부서졌습니다."

또 폭발 당시 아파트 옆 고가도로를 달리던 차들도 건물 파편에 맞는 피해를 입었습니다.

하얼빈에서는 지난달에도 아파트에서 가스 폭발이 발생한 바 있습니다.

당시 폭발로 아파트 옆 도로에서 신호를 기다리던 차들 위로 가재도구와 건물 파편들이 우박처럼 쏟아지는 모습이 차량 블랙박스에 고스란히 찍히기도 했습니다.

베이징에서 MBN뉴스 윤석정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