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 내달 24일부터 접수 시작

강미화 2024. 5. 24.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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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2024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2024)'를 6월 24일부터 7월 4일까지 약 10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 콘텐츠 제작 독려를 통해 인디 게임제작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작품의 완성도보다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위주로 선발하는 대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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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2024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2024)'를 6월 24일부터 7월 4일까지 약 10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 콘텐츠 제작 독려를 통해 인디 게임제작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작품의 완성도보다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위주로 선발하는 대회다. 연 평균 310여 개의 다양한 작품이 접수됐으며, 부문별 1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왔다.

공모전은 중·고등부 이상의 게임 제작자라면 개인 또는 최대 10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작부문과 기획부문 중 작품별 하나의 부문만 참여 가능하기에 동일한 작품이 아니라면 두 부문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수상자들에게는 2019년부터 수상자들의 개발역량강화를 위해서 진행된 국내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강연 참여기회가 제공되며 위너스캠프 제작자 레벨별 맞춤 강연 및 멘토링 참여자에게는 주관사에서 발급되는 교육 수료증, 게임 제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인큐베이팅 센터 소개, 인디 개발사 면접 기회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수상자 대상으로 해외 게임 행사에 참관 할 수 있는 '해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게임스컴(Gamescom)' '도쿄게임쇼' '팍스 웨스트(PAX West)', 등 다양한 해외 게임 행사 중 한 행사를 선정, 수상자 대상으로 해당 행사에 참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 외에도 수상 게임의 홍보물 영상이나 개발자 인터뷰 영상 등을 제작하고 다양한 온라인 기사를 통해 더 많은 게임 인들이 접할 수 있도록 홍보 지원도 같이 진행할 예정이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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