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이동 혁신제품' 거래액 18배↑…우아한청년들, 라이더 맞춤형 이벤트 진행 [Geeks' Briefing]

김주완 2024. 5. 24. 16: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4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김캐디, 하버드 경영대학원과 골프 예약시장 전략 프로젝트 진행스크린골프 및 골프 레슨 플랫폼 김캐디가 하버드 경영대학원(HBS)의 학생들과 함께 약 2개월간 김캐디의 고객 예약 경험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4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와디즈, 모빌리티 위크에서 ‘이동 혁신 제품’ 거래액 18배↑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모빌리티 위크’에서 카누, 자전거 등 높은 가격 제품이 잘 팔리면서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이 18배 급증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와디즈는 매달 특정 카테고리의 메이커와 서포터에게 혜택을 집중 제공하는 ‘카테고리  위크’를 열고 있다. 5월 13일부터 19일까지 ‘자동차 위크’를 진행했다. 이번 기획전에는 아이디어와 제품력을 지닌 자동차, 모빌리티 분야 프로젝트 130여 개가 소개됐다. 이는 전년 동 기간 대비 신규 결제 수가 28배 증가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벤디트, 프리A 누적 80억 투자유치
숙박업 자동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벤디트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스페이스타임인베스트먼트, 라이프 자산운용, 개인투자조합 등 여러 투자자로부터 누적 8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2024년 5월 기준 벤디트를 도입한 숙박업소는 500곳을 돌파했다. 벤디트를 통해 관제할 수 있는 객실은 1만5350개에 달한다. 자동처리 예약 건수도 220만 건을 돌파했다. 확보한 자금을 통해 올해에는 CMS(채널 관리 시스템) 및 PMS(호텔 관리 시스템) 고도화, 고객 수익관리 시스템 구축, 호텔 직영 사업 투자 등에 쓰일 예정이다.

김캐디, 하버드 경영대학원과 골프 예약시장 전략 프로젝트 진행
스크린골프 및 골프 레슨 플랫폼 김캐디가 하버드 경영대학원(HBS)의 학생들과 함께 약 2개월간 김캐디의 고객 예약 경험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직 전화 예약이 많은 스크린골프 시장에서 고객 경험을 향상하고 예약의 디지털 전환을 확대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필드 글로벌 이머전(FIELD Global Immersion)’ 프로젝트다. 전세계 16개국의 157개 파트너사에서 진행됐다. 김캐디 팀은 세계 유수의 컨설팅 펌, 사모펀드, 스타트업 창업자 출신으로 구성된 하버드 경영대학원 팀과 합을 맞춰 시장을 분석하고 전략을 논의했다.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맞춤형 이벤트 ‘오오오 페스티벌’ 진행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혹서기 필수 안전배달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한 ‘배민커넥트 오오오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5월 25일부터 6월 8일까지 진행하는 오오오 페스티벌은 무더위가 오기 전인 5월부터 미리 안전배달용품을 구비하고, 배민커넥트 라이더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라이더 맞춤형 이벤트다. 오오오 페스티벌은 ‘오늘도 안전배달 하시는 오백명의 라이더님께 드리는 오 놀라운 5가지 선물 패키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스펙터, 프리미엄 평판조회 서비스 ‘휴먼 인사이트’ 출시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는 부장급 이상의 임직원 채용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평판조회 서비스 ‘휴먼 인사이트’를 출시했다.  스펙터는 임원, 부장급 등 고액 연봉자 채용 의사결정에 반드시 필요한 여러 검증 항목을 추가해 휴먼 인사이트 솔루션을 개발했다. 휴먼 인사이트는 경력 20년 이상의 채용 전문가가 직접 진행하는 심층 인터뷰와 인사이트, 기업과 지원자에 맞는 커스텀 질문, 평판 작성자 응답에 대한 신뢰도와 관대화 정도 확인 등 평판조회 과정부터 차별화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