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포(K4), 어덜트K팝쟝르로 일본 USEN차트 2주 연속 1위 ... 6월 한국 활동 본격 나서

조성란 기자 2024. 5. 24. 13: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OST 거장 오준성 감독이 글로벌 K트로트 오디션프로그램 '헬로트로트'를 직접 제작·발굴한 케이포(K4)의 일본데뷔곡 'Love Storm(폭풍같은 사랑)' USEN차트 2주연속 1위를 기록하며 신인으로 이례적인 행보를 거두고 있는 가운데, K4가 오는 6월부터 본격적인 한국활동에 나선다.

   오준성 감독의 오디션프로그램 헬로트로트에서 최종 1위를 거머쥔  케이포(K4)는  4인의 전사K(knight)+4(오주주·김현민·조준·류필립)라는 뜻을 담은 4인조 그룹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ove Storm(폭풍같은 사랑)' USEN차트 2주연속 1위를 기록한 케이포(K4)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한국 OST 거장 오준성 감독이 글로벌 K트로트 오디션프로그램 '헬로트로트'를 직접 제작·발굴한 케이포(K4)의 일본데뷔곡 'Love Storm(폭풍같은 사랑)' USEN차트 2주연속 1위를 기록하며 신인으로 이례적인 행보를 거두고 있는 가운데, K4가 오는 6월부터 본격적인 한국활동에 나선다.   


오준성 감독의 오디션프로그램 헬로트로트에서 최종 1위를 거머쥔  케이포(K4)는  4인의 전사K(knight)+4(오주주·김현민·조준·류필립)라는 뜻을 담은 4인조 그룹이다.


우선 케이포(K4)의 오주주는 지난 2017년 모델활동 중 오준성 감독을 만나 가수데뷔를 하게 됐고 포레스트네트워크 소속으로 현재까지 맹활약어오고 있다.


케이포(K4) 류필립은 가수 미나 남편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고 지난 2021년 연극 레미제라블 주연(마리우스)는 물론 불후의명곡(2018년) 또 영화에도 출연을 하는 등 팔방미인 행보가 두드러지고 있다.

'Love Storm(폭풍같은 사랑)' USEN차트 2주연속 1위를 기록한 케이포(K4)

케이포(K4)의 또다른 멤버 조준의 경우 헬로트로트 최종3위, 오페라 라보엠, 신데렐라 등과 뮤지컬 별을스치는바람(윤동주), 마당을나온암탉(초록) 또 서울대 성악과 출신이 눈길을 끈다.


케이포(K4)의 김현민은 무려 2천500여명의 제자들을 배출한 보컬트레이너출신으로 헬로트로트 최종결승 진출과 보이스트롯 올크라운 준결승 또 불어라미풍아 OST 등 빼어난 가창력으로 중무장했다.


이번 일본데뷔곡 'Love Storm(폭풍같은 사랑)' USEN차트 2주연속 1위 쾌거 달성과 관련해서 케이포(K4) 김현민은 소감을 통해 "감격스럽고 행복"하다며 "이 모든 것은 팬 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 덕"이라고 전했다.


케이포(K4) 오주주는 "이런 성과는 팬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의 결실"이라고 말했고 류필립은 "내 인생에 이런 기적같은 사랑을 받을수 없을 것"이라며 감격했고 또 조준은 "더 좋은 노래도 이렇게 큰 사랑에 대한 열매를 맺겠다"고 각각 소감을 밝혔다.


한편, K4는 오는 6월부터 한국 공중파 방송 및 라디오 채널 등에 출연하며 한국활동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