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어야 산다' 외식프랜이즈, 이색 메뉴 경쟁력 강화

김세형 2024. 5. 24. 11: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트렌드한 이색 메뉴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24일 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왕가탕후루는 신선한 과일을 이용한 컵과일과 과일도시락에 이어 5월 달콤사고 3종 신메뉴를 출시했다.

MZ세대 중심으로 핫한 메뉴로 떠올랐다.

달콤사고 3종은 사고계의 시그니처 메뉴인 망고사고와 딸기사고가 포함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트렌드한 이색 메뉴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1980년~2000년생)와 잘파세대(2000~2010년 초반 출생) 공략 카드로 활용하기 위해서다.

24일 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왕가탕후루는 신선한 과일을 이용한 컵과일과 과일도시락에 이어 5월 달콤사고 3종 신메뉴를 출시했다. '사고'란 사고 야자나무에서 추출한 전분을 가공해서 타피오파 펄처럼 사고 펄을 음료나 디저트에 넣어 먹는 음료를 말한다. MZ세대 중심으로 핫한 메뉴로 떠올랐다. 달콤사고 3종은 사고계의 시그니처 메뉴인 망고사고와 딸기사고가 포함됐다. 왕가탕후루 관계자는 "1인가구와 젊은층, 바쁜 직장인에게 접근성이 좋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선명희피자는 가성비를 중요시 여기는 MZ세대 취향에 맞춰 푸짐한 할인 혜택을 내세웠다. 뉴트로를 반영한 사이드 메뉴 얼얼한훈제치킨도 한몫하고 있다. 선명희피자는 방문포장일 경위 최대 5000원 할인해 준다. 매월 2?4주 일요일을 써니데이로 정해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피자 한판에 방문포장 할인(최대 5000원)에 더해 써니데이 쿠폰을 제시하면 3000원 추가로 할인되는 형태다.

얼얼한훈제치킨은 피자전문점에서 맛보기 힘든 매운 맛을 담았다. 훈제로 익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게 장점이다. 선명희피자는 진도산 흑미를 넣은 생도우에 풍부한 토핑, 피자 끝 빵인 테두리를 없애 빵 끝까지 맛있는 피자를 선보이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