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개관

김효정 기자 2024. 5. 24. 10: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24일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동 11-111번지 일원에 공급되는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15층, 12개 동, 전용면적 49~84㎡, 총 827세대 규모다.

일반분양 물량은 총 409세대로 평형 별로 △전용49㎡ 7세대 △전용 59㎡ 238세대 △75㎡ 23세대 △전용 84㎡ 117세대 △전용84㎡(테라스하우스) 24세대 등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24일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동 11-111번지 일원에 공급되는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15층, 12개 동, 전용면적 49~84㎡, 총 827세대 규모다. 일반분양 물량은 총 409세대로 평형 별로 △전용49㎡ 7세대 △전용 59㎡ 238세대 △75㎡ 23세대 △전용 84㎡ 117세대 △전용84㎡(테라스하우스) 24세대 등이다.

단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세대를 구성됐으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평면설계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 효율을 높였다. 전용 84㎡ A타입은 4Bay 구조를 적용하고 안방에 드레스룸을 설계하는 등 쾌적함과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 4가지 타입의 테라스하우스(전용 84㎡ C·D·E·F타입)를 설계해 테라스를 통한 독립된 옥외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교통, 교육, 상업시설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가 위치한 홍은동은 내부순환로를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 서울 주요 간선도로의 이용이 편리하다. 포방터시장을 비롯한 상업지역 및 행정기관도 가깝다. 단지 주변 직선거리 300m 내 홍은초등학교가 있고 1.5km 이내 홍제초, 인왕중, 홍은중학교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주위로 생태하천인 홍제천과 수변 산책로가 조성돼 있고 홍박공원, 중앙소공원, 불천어린이공원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홍제천 수변 산책로를 이용하면 한강까지도 이동 가능하다. 단지 바로 뒤편으로 북한산 국립공원, 전면으로 인왕산과 안산이 있고 단지 주변에 백련산까지 이어지는 북한산 둘레길이 있어 풍부한 숲세권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중층 높이 설계, 단지 배치 등 주변 자연경관을 고려한 설계를 통해 주변 자연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개방감을 확보했다.

단지는 웰컴그린과 바닥분수를 시작으로 엘리가든, 샤인힐가든, 계단식화계 등을 통해 다양한 조경 설계를 갖췄다. 북한산 국립공원이 가지는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재현하여 주거공간 자체가 휴식이 되는 자연 친화 단지를 구현했다.

세대에는 HDC 스마트홈 IoT 기술이 집약돼 편리하고 경제적이면서 스마트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푸시앤풀(Push&Pull)타입의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을 통한 원패스시스템, 외부 방문객 호출 시 블랙박스 자동녹화기능 등 보안과 편리함을 앞세웠다. 세대 내부에는 월패드와 통합스위치, 스마트 스위치 등을 실별 기능에 알맞게 설치했다.

거실 천정의 공기질센서 일체형 무선 AP는 홈네트워크와 연동되어 자동으로 환기를 제어한다. 세대 내 공기 질을 측정하고 월패드를 통해 환기 가이드를 제시하며 전열교환기와 연동되어 공조기를 통한 자동 환기를 진행한다.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환기량은 물론 온도와 습도 조절까지 가능해 쾌적한 공기 질의 관리가 가능하다.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 입주민들은 IPARK BOOKS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IPARK BOOKS는 아이파크홈 애플리케이션과 10인치 태블릿 주방 인터넷TV를 통해 교보문고의 전자책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편리하게 집안 어디에서나 IPARK BOOKS를 이용해 전자책과 오디오북으로 구성된 약 2700종류 콘텐츠를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청약 접수는 오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4일이다. 정당계약은 6월 17일~1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5년 6월이다.

김효정 기자 hyojhyo@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