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국민 아빠 차 기아 카니발, 중고 미니밴 판매량 1위”

구현주 기자 2024. 5. 24. 09: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캐피탈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중고 미니밴(MPV) 시장에서 ‘국민 아빠 차’로 불리는 기아 카니발이 지난 1년간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KB캐피탈은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KB캐피탈은 2023년 5월부터 2024년 4월까지 최근 1년간 13종 미니밴(MPV) 차량을 대상으로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산출했다.

미니밴(MPV) 판매량 1위 모델은 기아 카니발이다. 2위부터 5위까지는 현대 스타렉스, 현대 스타리아, 기아 카렌스, 토요타 시에나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카니발은 2위인 스타렉스에 비해 판매량이 62.5% 높다.

카니발은 국민 아빠 차라고 불릴 만큼 패밀리카로서 손색없는 면모를 보여주는 차량이다. 기아가 준대형 미니밴(MPV)으로 1998년 처음 출시했다. 현재까지도 꾸준히 신차 판매량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용도에 따라 7인승, 9인승, 11인승(단종)으로 세분화돼 있다. 7인승은 리무진 버전으로 내부를 안락하고 럭셔리하게 구성할 수 있다.

KB캐피탈 관계자는 “신차 시장에서 인기 있는 차량일수록 다양한 가격을 가진 중고차 매물이 많다”며 “KB차차차 KB국민시세를 이용하면 시세 안전 구간, 출고가 대비 잔존율, 향후 시세 예측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구매 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