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10주년'에 갑작스레 세상 떠난 故 박보람, 마침내 사인 밝혀졌다

정승민 기자 2024. 5. 24. 06: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 故 박보람의 사인이 밝혀졌다.

지난 23일 남양주남부경찰서에 따르면 故 박보람의 사인 파악을 위해 진행한 국립과학수사연구소(이하 국과수) 부검 결과에서 급성알코올중독 가능성이 포함됐다.

박보람은 '슈퍼스타K2' 출연 당시 "아버지가 간경화로 돌아가셨다"고 밝혔고, 지난 2017년에는 오랜 기간 간암으로 투병했던 모친이 세상을 떠났다.

타살 혐의나 극단적 선택 정황이 발견되지 않았기에 경찰은 정확한 사인 파악을 위해 부검을 진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11일 술자리 도중 숨져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 故 박보람의 사인이 밝혀졌다.

지난 23일 남양주남부경찰서에 따르면 故 박보람의 사인 파악을 위해 진행한 국립과학수사연구소(이하 국과수) 부검 결과에서 급성알코올중독 가능성이 포함됐다.

급성 알코올중독은 짧은 시간 내에 갑자기 많은 양의 알코올을 섭취하여 나타나는 증상이다.

비록 고인이 당시 지인 2명과 함께 마신 주량은 소주 1병 정도였지만, 사망 당시 간병변과 지방간 등에 의한 질병으로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의 부친과 모친 또한 간 질환으로 세상을 떠난 바 있다. 박보람은 '슈퍼스타K2' 출연 당시 "아버지가 간경화로 돌아가셨다"고 밝혔고, 지난 2017년에는 오랜 기간 간암으로 투병했던 모친이 세상을 떠났다.

앞서 지난 2010년 방송한 Mnet '슈퍼스타 K2'를 통해 인지도를 쌓은 후 '예뻐졌다', '연애할래', '혜화동(혹은 쌍문동)', '애쓰지 마요' 등 폭넓은 장르로 대중들과 마주했던 故 박보람은 지난달 11일 오후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지인의 집에서 술자리를 갖던 도중 쓰러졌고, 신고 후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결국 숨졌다.

타살 혐의나 극단적 선택 정황이 발견되지 않았기에 경찰은 정확한 사인 파악을 위해 부검을 진행했다.

특히 고인이 최근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새 앨범을 준비 중이었다는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그의 비보는 안타까움을 낳았다.

지난달 17일 열린 고인의 발인식에는 Mnet '슈퍼스타 K' 시리즈 출신인 허각, 로이킴, 박재정, 위너 강승윤을 비롯해 래퍼 자이언트핑크, 허영지가 참석해 마지막을 함께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MHN스포츠 DB, 박보람 SNS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