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전남] 전남 동부권 시·군의회 “순천대 의대 유치” 외

KBS 지역국 2024. 5. 23. 20: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순천과 광양, 곡성 등 전남 동부권 7개 시·군의회가 순천대 의대 유치를 촉구하는 공동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7개 시·군의회는 오늘(23) 순천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남 동부권은 산업재해가 끊이지 않고, 다른 지역 상급병원으로 전원율도 매우 높다"며, 의대 유치를 주장했습니다.

또 "동서 간의 경쟁이 승자가 없는 제로섬 게임이 돼서는 안 된다"며, "전남도가 공모계획을 철회하고 정부에 절차를 위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고스톱 도박 혐의 여수시의원 ‘기소유예’

도박 혐의로 검찰에 넘겨진 여수시의원이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습니다.

여수경찰서는 지난달 18일 여수시의 한 주택에서 고스톱 도박을 한 혐의로 여수시의원 김모 씨 등 5명을 도박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김 의원은 광주지검 순천지청으로부터 기소 유예 처분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당시 경찰 단속을 피해 달아났다가 이후 조사에서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순천 별량 ‘논아트’ 7년째…모내기 체험 행사

색깔 벼로 논에 그림을 그리는 논아트 조성을 위한 모내기 체험 행사가 순천 별량면에서 열렸습니다.

별량면 논아트는 이번이 7번째로 올해는 순천시 새로운 로고와 순천만 습지 등을 배경으로 한 'S자 수로 풍경'을 그려낼 예정입니다.

오늘 행사에는 별량면과 주민자치회,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해 그림에 맞는 색깔별로 모를 심었고 별량중학교 학생들도 참여해 논아트 주변에 해바라기 등을 심었습니다.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29일 여수서 개막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오는 29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막합니다.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닷새 동안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미래교육 회의와 글로컬 미래교실, 전시와 문화예술 교류, 축제 등 5개 분야의 행사로 꾸려집니다.

또 '정의란 무엇인가'의 저자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교수의 강연과 전남 교사 4백여 명이 개발한 2030년 미래수업 모델 등도 접할 수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