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대한민국 영동와인축제 팡파르

육종천 기자 2024. 5. 23. 15: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명품와인축제 제13회 대한민국 영동와인축제가 24일 영동하상주차장일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이번 축제는 제13회 영동희망복지박람회와 제21회 군민의 날 행사와 병행해 다양한 프로그램 행사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24일 축제첫날 △영동희망복지박람회개막식 △와인옥션(경매) △와인골든벨 △와인축제개막식 및 축하공연(박지현, 양지원, 염유리, 영호) △불꽃놀이 등이 열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21회 군민의 날 행사
희망복지박람회병행 열려
영동군제공

[영동]명품와인축제 제13회 대한민국 영동와인축제가 24일 영동하상주차장일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이번 축제는 제13회 영동희망복지박람회와 제21회 군민의 날 행사와 병행해 다양한 프로그램 행사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24일 축제첫날 △영동희망복지박람회개막식 △와인옥션(경매) △와인골든벨 △와인축제개막식 및 축하공연(박지현, 양지원, 염유리, 영호) △불꽃놀이 등이 열린다.

둘 째날(25일) △어린이공연프로그램(마술공연, 뮤지컬 슈퍼잭) △와인방송국 △와인콘서트(민경훈, 임찬, 자스무지쿠스, 소리맵시) 등이 펼쳐진다.

마지막날(26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군민의 날 축하공연(손태진, 신성, 에녹, 김나희, 하이큐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상설프로그램으로 △와인 아카데미(소믈리에 클래스, 뱅쇼·상그리아 클래스) △와인잔 꾸미기 △에코백 만들기 △와인타투체험 △플리마켓 등이 운영되며,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어린이 키즈존 △추억의 오락실 등이 마련됐다.

또 △영유아 △청소년 △노인 △보건의료 △일자리 등 생애주기 유형별 총 30여개 사회보장관련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구매이벤트로 5만원이상 와인 구매시 5000원의 영동사랑상품권을 10만원이상 구매시 1만 원 영동사랑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축제기간중 축제장에서 구매한 와인을 영동전통시장 및 영동읍내 식당에서 마실 수 있다. 구매한 와인을 마실 수 있는 식당은 입구에 '축제장 구매 와인 취식가능 업소'가 적힌 스티커가 부착돼 있다.

와인축제장에서는 3000원 와인잔만 구입하면 34개소 와이너리 농가의 개성만점의 명품 와인을 얼마든지 맛 볼 수 있다. △스테이크 △파스타 △포도김밥 △초밥 △튀김 등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이 방문객을 기다린다.

와인쉼터에서는 구매한 와인과 음식을 맛보며 재즈공연을 즐길 수 있다. 완연한 봄 날씨에 와인, 맛있는 음식, 재즈 공연으로 특별하고 잊지 못할 시간을 보낼수 있다.

김영민 영동축제재단축제담당 팀장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기억에 남는 추억을 선사하겠다"며"완연한 봄 날씨에 영동와인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동군제공

#충북 #영동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