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 트럭 코리아 ,'벤츠 아록스 2135L 4x2' 출시

홍성효 2024. 5. 23. 15:1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고 출력 354마력, 최대 토크 142.9㎏f·m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준대형 카고 아록스 2135L 4x2 모델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벤츠 아록스 카고 2135L 4x2' 모습. [사진=다임러 트럭 코리아]

새롭게 출시된 메르세데스-벤츠 아록스 카고 2135L는 기존 6600mm 모델 대비 300mm 더 길어진 6900mm의 휠 베이스로 한층 더 안정적인 축 하중의 배분이 가능하다. 또, 카고 트럭의 안정적인 적재함 장착 길이를 결정하는 휠 베이스가 확장됨에 따라 1만200mm(내측 길이 기준) 크기의 적재함 장착을 지원한다. 이는 1100×1100mm 규격의 파렛트를 9개씩 2열, 총 18개 적재가 가능한 수준이다.

이번 아록스 2135L은 이전 모델 대비 55마력 향상된 동급 최고 출력 354 마력, 최대 토크 142.9㎏f·m의 성능을 발휘한다. 아울러 노면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해 주는 후륜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주행 승차감을 개선했다. 타공 구조의 고장력 프레임은 특장에 용이하며, 중량물 적재와 운송에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아록스 카고 2135L에 탑재된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PS 3) 변속기는 국내 화물 운송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해 뛰어난 내구성과 연비 효율을 동시에 챙겼다. 특히 작업 환경에 따라 설정할 수 있는 네 가지 맞춤 주행 프로그램으로 (△에코롤 모드 △락킹 모드 △이코노미 모드 △파워 모드)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는 총 제동력을 약 408마력까지 끌어올려 차량 적재 상태에서도 충분한 제동력을 발휘한다.

아록스 카고 2135L은 국내 특장 업체가 선호하는 규격의 프레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장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특장차를 제작할 수 있다. 특히 타공 구조로 설계된 프레임으로 특수 장비 장착시 별도 드릴링 작업이 필요 없고, 에어라인이 가설돼 특장 조립에 용이하다. 또, 특장 작업시 추가 배선 박스와 배터리 차단 스위치 등 국내 고객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특장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했다.

이번 아록스 카고 2135L에는 △2세대 미러캠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5(ABA 5)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등을 장착해 안전성과 효율성을 선사한다. 특히 2세대 미러캠은 컴팩트한 디지털 사이드 미러를 통해 차체의 공기 저항을 낮춰 복합 도로 기준 최대 1.5%(유럽 기준)까지 연료 소모를 줄일 수 있다.

운전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조작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콕핏도 적용됐다. 최적의 해상도와 시인성을 제공하는 2개의 풀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어우러져 차와 운전자가 소통할 수 있는 스마트한 운전 공간을 창출했다. 또, 기존 아날로그 계기판을 대체한 대형 디지털 디스플레이 계기판을 통해 주행 시에도 각종 운전 관련 기본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업무 특성 상 장시간 운행이 많은 운전자의 피로를 덜 수 있는 프리미엄 편의 사양도 기본 장착됐다. 가벼운 조작만으로 차량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와 경사도는 물론 평지에서도 운전 피로도를 줄여 주는 홀드(HOLD) 기능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와 버튼 시동 스마트 키와 터치 스크린 방식의 인포테인먼트, 공간 활용을 높인 컴포트 베드와 냉장고가 기본으로 내장돼 장시간 운행 후 편안한 차량 내 휴식까지 고려했다.

아록스 2135L 구매 고객은 업계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벤츠 서비스 컨트랙트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 컨트랙트는 벤츠가 설계한 프로그램에 따라 전국 벤츠 트럭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차량 유지보수·정비를 제공하는 서비스 계약 상품이다. 서비스 컨트랙트 3년 약정 상품은 3년/25만km(덤프 기준, 선도래 적용)에 대해 △유지관리형 △통합형 △통합형 골드, 총 3가지 유형으로 구분돼 있어 신차 구매 고객은 자신의 차량 운행 조건이나 계획에 따라 상품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 컨트랙트의 유지관리형과 통합형 상품은 5년 약정으로도 계약이 가능하다. 5년 상품 선택시, 차량 모델에 따라 5년/50만km 혹은 5년/75만 km까지 보증 기간이 연장된다.

안토니오 란다조 다임러 트럭 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벤츠 아록스 카고 2135L는 ‘적재 능력이 곧 수익’ 이라는 화물 운송 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기존 모델 대비 출력과 적재 부피를 동시에 높인 혁신적인 카고 트럭"이라며 "뛰어난 제품력은 물론, 업계 최고 수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수익 극대화에 기여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