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 왕국’에 대한 오마주, ‘여행의 가치’에 대한 테마주…인니 라부안 바조 아야나 리조트&코모도드래곤

강석봉 기자 2024. 5. 23. 11: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부안 바조의 아야나리조트. 사진제공|인도네시아관광청



몇년 전 개장한 아야나 코모도 리조트가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23일엔 코모도 아일랜드의 전초기지라 할 수 있는 인도네시아 라부안 바조(Labuan Bajo)에서 인도네시아 가루다항공의 협찬으로, 한국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심포지엄을 열며 한국 여행객의 방문을 기대하는 분위기를 한껏 키웠다.

코모도 현지 심포지엄. 사진제공|인도네시아관광청



이중 현지 인기 휴양 리조트 브랜드인 아야나(AYANA)는 2018년 여름에 코모도 인근 섬인 라부안 바조에 들어서 여행의 품격을 높였다.

이 리조트는 코모도 드래곤이 자생하는 섬 인근임을 강조하기 위해 ‘아야나 코모도 리조트 와웨치추 비치’(AYANA Komodo Resort, Waecicu Beach)라 이름 지었다.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다.

라부안 바조 섬은 세계적인 다이빙 명소로 이미 잘 알려진 곳으로, 리조트가 자리한 아웨치추 해변은 투명한 푸른빛 바다와 하얀 모래 사장으로 유명하다. 리조트는 12개의 스위트 객실과 180개의 프리미엄 객실로 휴양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피니시보트 선셋투어. 사진제공|인도네시아관광청



선상 여행을 경험할 수도 있다. 피니시 보트는 3일 일정으로 보트에서 묵으면서 섬 주변을 둘러보는 호화스러운 보트 투어를 제공한다. 길이 54m, 폭 11m의 ‘피니시 보트’는 7개의 객실로 구성돼 있다.

초호화 피니시 보트는 전체 대여 또는 객실별로 예약할 수 있으며, 보트를 타고 3일 일정으로 섬 주변을 짧게 탐험하게 된다. 배를 통째로 빌리는 데 드는 비용은 한화로 1000만 원 정도.

‘안전한 여행’이라는 의미의 아야나 라코디아(Ayana Lako’dia) 보트는 라운지와 다이빙 데크를 갖춘 세련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이용자들은 섬에 내려 구경하거나, 다이빙과 스노클링, 낚시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양 레포츠를 다채롭게 즐기게 된다.

코모도 드래곤(도마뱀)은 갇혀 있지 않고 섬 전체를 활보 한다. 사진제공|인도네시아관광청



아야나 코모도 리조트를 가는 이유는 누가 뭐라해도 코모도 드래곤을 영접하기 위함이다.

코모도 국립공원에만 약 1700여 마리의 희귀한 코모도 도마뱀이 살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이 도마뱀은 면도날처럼 날카로운 이빨을 갖고 있으며, 독이 있어 물리면 중독 위험이 있다. 코모도 도마뱀은 최대 3m 길이까지 자란다. 이들로부터 여행객을 보호하는 책무는 이지창을 든 안내원들이다. 여행객들은 이들의 주의사항에 집중해야 위험에 노출되는 위기를 겪지 않을 수 있다.

2019년 코모도 도마뱀을 보기 위해 코모도 국립공원을 찾은 관광객은 22만여 명에 달했다.

코모도 국립공원은 500개의 섬이 있는 인도네시아의 이스트 누사텡가라주에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