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소식] 울주군립병원 위탁운영자 공모 등

울산=김동기 기자 2024. 5. 23. 10: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립병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양질의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위탁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

23일 울주군에 따르면 울주군립병원은 기존 온양보람병원 건물을 리모델링해 40병상에서 최대 80병상 규모로 설립되며 응급실과 4~6개의 외래진료과, 건강검진센터가 운영된다.

울주군립병원 위탁운영자 신청 자격은 '의료법' 제33조 제2항에 따라 의료기관을 개설해 운영 중인 자다.

울주군립병원 운영 및 관리업무 전반에 대해 향후 5년 이내 위탁운영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주군청 전경/사진=울주군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립병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양질의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위탁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

23일 울주군에 따르면 울주군립병원은 기존 온양보람병원 건물을 리모델링해 40병상에서 최대 80병상 규모로 설립되며 응급실과 4~6개의 외래진료과, 건강검진센터가 운영된다. 올해 하반기 병원 리모델링 설계와 운영조례 제정, 내년 상반기 리모델링 공사와 의료 장비 구매 등 본격적인 개원 준비에 나서 내년 하반기 개원하는 것이 목표다.

울주군립병원 위탁운영자 신청 자격은 '의료법' 제33조 제2항에 따라 의료기관을 개설해 운영 중인 자다. 울주군립병원 운영 및 관리업무 전반에 대해 향후 5년 이내 위탁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의료기관은 오는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울주군청 기획예산실 미래전략팀을 방문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 민선8기 공약 실천 역량강화특강

지난 22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공약담당 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 민선8기 공약 실천을 위한 역량강화특강이 열렸다.

울주군은 공약 이행현황 평가결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후 공약 실천의 책임감을 높이고 체계적인 공약 실천을
위해 특강을 마련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한국 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은 시대적 흐름에 따라 정책이 변화할 수 있도록 매니페스토와 민주주의, 미래도시 방향 설정에 대해 교육했다. 또 공약 실천을 위해 공무원의 역할과 책임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주민과 소통을 통해 정책추진과정을 세심하게 살펴볼 것을 당부했다.

민선8기 울주군 공약은 △군민중심 신뢰행정 구현 △필요한 곳에 두텁게 지원하는 복지 도시 △머물고 싶은 문화관광도시 △지속가능한 혁신성장 주도 △쾌적하고 품격있는 도시 조성 등 5개 분야로 99개 사업에 1조 5천532억원의 재정을 투입할 계획이다. 지난달 말 기준으로 40개 사업을 완료해 58.4%의 이행률을 기록하고 있다.

울산=김동기 기자 moneys3927@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