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트럭코리아, '아록스 2135L 4x2' 국내 출시

2024. 5. 23. 10:1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준대형급 카고 트럭 
 -최고 354 마력, 최대 142.9㎏∙m 발휘
 -벤츠의 혁신적인 첨단 기능 대거 탑재

 다임러트럭코리아가 특장 활용도와 운송 효율성을 극대화한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준대형 카고 아록스 2135L 4x2를 국내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새 차는 기존 6,600㎜ 대비 300㎜ 더 길어진 6,900㎜의 휠 베이스로 한층 더 안정적인 축 하중의 배분이 가능하다. 또 카고 트럭의 안정적인 적재함 장착 길이를 결정하는 휠 베이스가 확장됨에 따라 1만200㎜ (내측 길이 기준) 크기의 적재함 장착을 지원한다. 이는 1,100×1,100㎜ 규격의 파렛트를 9개씩 2열, 총 18개 적재가 가능한 수준으로, 실제 현장에서 화물을 운송하는 고객의 효율적인 업무와 수익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국내 특장 업체가 선호하는 규격의 프레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장 솔루션으로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특장차를 제작할 수 있다. 타공 구조로 설계된 프레임으로 특수 장비 장착 시 별도 드릴링 작업이 필요 없다. 여기에 에어라인이 가설되어 특장 조립에 매우 용이하다. 또 특장 작업 시 추가 배선 박스와 배터리 차단 스위치 등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특장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해 한국형 특장의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

 편의 및 안전 품목으로는 2세대 미러캠,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5(ABA 5),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등 벤츠의 혁신적인 첨단 기술들을 대거 장착했다. 특히, 2세대 미러캠은 컴팩트한 디지털 사이드 미러를 통해 차체의 공기 저항을 낮춰 복합 도로 기준 최대 1.5%(유럽 기준)까지 연료 소모를 줄일 수 있어 효율적이다.

 운전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조작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콕핏도 적용했다. 최적의 해상도와 시인성을 제공하는 2개의 풀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어우러져 차와 운전자가 소통할 수 있는 스마트한 운전 공간을 만든다. 

 이 외에 가벼운 조작만으로 차량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와 경사도는 물론 평지에서도 운전 피로도를 줄여 주는 홀드(HOLD) 기능이 들어있다.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와 버튼 시동 스마트 키와 터치 스크린 방식의 인포테인먼트, 공간 활용을 높인 컴포트 베드와 냉장고가 기본으로 내장돼 장시간 운행 후 편안한 휴식까지 고려했다.

 동력계는 이전 대비 55마력 높아진 동급 최고출력 354 마력, 최대토크 142.9㎏∙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 노면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해 주는 후륜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주행 승차감을 개선했으며 안정적인 적재물 운송이 가능하다. 타공 구조의 고장력 프레임은 특장에 용이하고 중량물 적재와 운송에도 뛰어난 내구성을 갖췄다.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변속기는 국내 화물 운송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해 높은 내구성과 연료 효율을 동시에 챙겼다. 특히, 작업 환경에 따라 설정할 수 있는 네 가지 맞춤 주행 프로그램으로(에코롤, 락킹, 이코노미, 파워) 어느 환경에서나 최상의 효율성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는 총 제동력을 약 408마력까지 끌어올려 차 적재 상태에서도 충분한 제동력을 발휘한다.

 한편, 구매자는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 컨트랙트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상품은 3년/25만km(덤프 기준, 선도래 적용)에 대해 유지관리형, 통합형, 통합형 골드 총 3가지 유형으로 구분돼 있다. 유지관리형은 필수 정기점검 및 유지보수 등 차 관리의 기본이 되는 항목들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이보다 한 단계 높은 통합형 상품은 유지관리형이 제공하는 혜택에 엔진 및 동력전달장치 부품을 비롯해 업계 유일 차체 및 일반 부품에 대한 보증 연장과 긴급 출동, 견인 서비스 지원 혜택까지 추가로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통합형 골드는 통합형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소모품 정비 포함 차 관리 및 정비에 관한 모든 영역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가장 높은 단계의 상품이다. 참고로 유지관리형과 통합형 상품은 5년 약정으로도 계약이 가능하다. 5년 상품 선택 시, 제품에 따라 5년/50만km 혹은 5년/75만 km까지 보증 기간이 연장된다.

 안토니오 란다조 다임러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뛰어난 제품력은 물론 벤츠 트럭의 업계 최고 수준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수익 극대화에 기여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KG모빌리티, 택시 전용 제품 3종 출시해 시장 공략
▶ 현대모비스, 생태계 보전 위한 생물대탐사 나서
▶ 만트럭버스그룹, 레벨4 고속도로 자율주행 테스트 진행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