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동원F&B '제로 통조림' 띄운다...황도·스위트콘 첫선

정대한 기자 2024. 5. 23. 10:0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로슈거' 황도 한 캔 40칼로리로 낮춰…기존 제품은 단종 계획
[사진 제공=동원F&B]

'제로슈거' 열풍을 타고 동원F&B가 설탕을 뺀 스위트콘과 황도 통조림을 선보입니다. 국내 식품업계에서 대체당을 사용한 통조림 제품을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오늘(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동원F&B는 대체당 '수크랄로스'를 사용한 스위트콘 제품인 '저스트 노 슈가 스위트콘(340g)'과 황도 제품인 '저스트 노 슈가 황도(400g)', '저스트 노 슈가 황도 슬라이스(400g)'를 지난 20일 출시했습니다. 대형마트 등에 납품되고 있는 단계로, 조만간 소비자들이 매대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기존 '동원 황도' 제품은 설탕을 재료로, 100g당 칼로리가 65kcal, 한 캔(400g)의 열량이 260kcal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저스트 노 슈가 황도' 제품의 경우엔 100g당 칼로리가 10kcal, 한 캔의 칼로리가 40kcal로 낮습니다. 대체당을 사용해 7분의 1 가까이 열량을 줄인 셈입니다. 스위트콘도 설탕을 사용한 기존 제품은 한 캔(340g)의 칼로리가 289kcal였지만, '저스트 노 슈가 스위트콘'은 한 캔당 칼로리가 255kcal로 줄었습니다.

설탕 대신 사용한 대체당인 '수크랄로스'는 열량과 혈당지수가 모두 0인데, 맛으로 느껴지는 당도는 설탕보다 약 600배 높습니다.

동원F&B는 이번에 출시한 제품을 '저스트(JUST)'로 브랜딩하고, 설탕을 사용한 기존 제품들을 대체당을 사용한 제품들로 점진적으로 대체할 계획입니다. 올해 중에는 기존 제품과 '제로슈거' 제품을 함께 판매하고, 기존 제품의 재고가 모두 소진되면 이를 단종할 예정입니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저당·저칼로리 트렌드에 맞춰 과일과 농산물 통조림도 '건강한 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