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렙 어라이즈 "상향 평준화 밸런스 조정 선보일 것"

문원빈 기자 2024. 5. 23. 01:2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규 헌터 ‘알리시아’, 디펜드 모드 ‘혼돈의 전장’, 성장 요소 ‘보석’ 예고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다음 신규 캐릭터로 유스타치아 길드 마스터 '알리시아 블랑쉐'를 출격시킨다. 알리시아와 함께 혼돈의 전장 등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은 5월 개발자 노트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향후 업데이트 관련 내용을 간단하게 공유했다. 신규 콘텐츠는 물론 헌터, 무기 밸런스 조정 방향성도 확인할 수 있다.

팬들의 시선은 단연 신규 헌터 알리시아에 집중됐다. 알리시아는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협회 로비에서 마주할 수 있는 게임 오리지널 캐릭터다. 강력한 빙결 마법으로 얼음꽃을 피워내는 아름다운 수속성 헌터다.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성진우가 한국에서 인류 최약 병기로 불리던 시절 프랑스에서 정체불명의 적과 진실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알리시아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유저 데이터마이닝 정보에 따르면 알리시아는 '겨울 폭풍'이라는 스킬로 적에게 빙결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빙결은 던전 공략에 상당히 유용하다. 테티스의 마도서, 남채영과 함께 각종 콘텐츠에서 유저들이 총애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용 무기는 물 속성 공격과 코어 기술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눈보라의 마녀'이며 제복 스타일의 기본 스킨과 함께 어깨 부위가 노출된 의상의 스킨도 데이터마이닝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저들은 각종 소통 채널 혹은 커뮤니티에 "알리시아 예쁘니까 무조건 뽑는다", "류즈캉을 빨리 출시하라", "토마스 안드레도 보고 싶네", "오리지널 캐릭터보다는 원작 캐릭터들을 우선적으로 출시하면 좋겠다", "내 스타일이네" 등 다양한 의견을 남기고 있다.

알리시아 블랑쉐와 함께 신규 콘텐츠로 5월 말 혼돈의 전장, 보석을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은 "혼돈의 전장, 보석, 알리시아 블랑쉐는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일 수 있도록 최종 마무리 중이다. 일부 캐릭터 밸런스 조정 패치도 곧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후 길드, 광휘의 공방을 높은 완성도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이후 "서비스 초기인 만큼 개선안과 버그 제보를 많이 받고 있다. 무척 감사한 마음과 동시에 빠르게 수정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죄송하다. 특히 해킹이나 어뷰징과 관련 대응은 만전을 기하고 원칙에 따라 단호하게 처리하겠다"며 개발자 노트를 마무리했다.

5월 개발자 노트로 소개된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다.

■ 5월 말 업데이트 콘텐츠



① 혼돈의 전장



혼돈의 전장은 연속해서 무작위로 등장하는 보스들을 쓰러트리는 디펜스 방식의 던전이다. 폐쇄 임무나 인스턴스 던전 10단계를 파밍 하는 유저들이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어려운 난도로 설계됐다.



일정 수준까지 성장한 유저들은 기존 콘텐츠들과는 차별화된 전투 경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혼돈의 전장을 공략하면 고 강력한 보석의 힘을 손에 넣을 수 있다.




② 보석



골드와 경험치 등 단순한 보상만으로 새로운 콘텐츠의 도전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고 판단해 추가한 혼돈의 전장 메인 보상이다. 



유저들은 혼돈의 전장을 공략하면 다양한 보석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보석은 새롭게 추가되는 보석 시스템의 슬롯에 자유롭게 세팅할 수 있다. 보석을 장착하고 다음 단계의 보석을 해금하면서 성진우를 비롯한 헌터들과 그림자들을 성장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③ 알리시아 블랑쉐



강력한 빙결 마법으로 얼음꽃을 피워내는 아름다운 수속성 헌터이자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리지널 캐릭터다. 



알리시아 블랑쉐는 성진우가 한국에서 인류 최약 병기로 불리던 시절 프랑스에서 정체불명의 적과 진실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해당 이야기를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 향후 업데이트 콘텐츠



① 길드



넷마블 코멘트: 같은 게임을 진행하더라도 유대감의 유무에 따라 가질 수 있는 경험과 몰입감을 확연히 다르다. 개발진은 이 차이에 대해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그래서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의 목표가 '길드 개발'이었다.



하지만 길드는 원작에서도 중요하니까 게임에서 만나는 길드의 형태는 특별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이를 위해 길드에 소속된 여러 유저가 서로 유대감을 가지고 함께 성장시킬 수 있으며 성장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테마와 상호작용을 통해 개성 넘치는 길드를 구현하는 것이 목표다. 유저들이 만족할 만한 수준의 길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



 



② 광휘의 공방



넷마블 코멘트: 혼돈의 전장 이후 유저들에게 또 다른 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신규 콘텐츠 '광휘의 공방(가제)'을 준비하고 있다. 광휘의 공방은 다양한 보스가 등장하는 도전형 콘텐츠다. 매우 강력한 보스가 등장하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보스를 약화시킬 수 있고 이를 활용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을 것이다.



 



■ 밸런스 조정



넷마블 코멘트: 현재 얼리 액세스와 정식 론칭을 거치며 개발진의 의도와 달리 일부 헌터는 지나치게 선호를 받지 못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고민 끝에 다양한 플레이의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현재 사용량과 성능 밸런스 결과를 토대로 아래와 같이 성능을 조정하고자 한다.



또한 아래 언급된 헌터들과 무기 밸런스도 기존 대비 상향하는 방향성으로 조정될 예정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투입되는 SSR 무기의 경우 상대적으로 라이트 하게 게임을 즐기는 헌터들은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 일부 SR 등급 성진우 무기를 상위 등급 무기로 진화시키는 기능과 SR 헌터들의 전용 무기 제작을 제공하고자 준비 중이다. 이미 사용 중인 게임의 구성 요소를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조심스럽고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다. 많은 헌터가 더욱 즐겁게 게임을 즐겨주길 바라는 개발진의 마음이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



SSR 등급 캐릭터: 민병구, 서지우, 엠마 로랑, 차해인, 최종인



SR 등급 캐릭터: 박범식, 송치열, 조규환



SSR 등급 무기: 볼칸의 분노



R 등급 무기: 라이칸 슬레이어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