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 ‘니편이야’ 뮤직비디오 400만뷰 돌파

손봉석 기자 2024. 5. 23. 00: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탁 팬덤 제공



가수 영탁의 싱글 앨범 ‘니편이야’ 유튜브 원더케이 뮤직비디오가 최근 400만뷰를 돌파했다고 그의 팬덤이 22일 전했다.

2023년 5월 22일 발매된 ‘니편이야’는 R&B, SOUL 장르로 2분 51초의 곡으로, 이 곡은 영탁과 영탁의 음악 파트너 지광민이 함께 작사, 작곡, 편곡한 곡으로 그루비한 베이스 라인과 타이트한 비트, 심플한 편곡의 팝 사운드 위에 영탁의 섬세한 보컬이 더해져 몽환적이면서도 트랜디한 느낌을 주는 곡이다.

이 곡은 싱글 앨범 발매 당시 써클차트(CIRCLE CHART) 2023년 21주 차(5월 21일부터 27일까지) 발표에서 BGM 차트, 벨 소리 차트, 통화연결음 차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3관왕을 이루어냈으며 방송 출연 없이 MBC 음악프로그램 ‘쇼! 음악중심’ 에서 9위를 차지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니편이야’는 영탁의 당시 여러 상황의 새로운 출발에 앞서 팬들에게 주는 메시지가 들어있기도 해서 팬들에게도 의미 있는 곡으로 자리 잡으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곡은 5월 디지털 싱글로 발매되고 8월 1일 정규 2집에도 수록됐다.

영탁 팬덤 제공



공식 무대에서 한 번도 이 노래를 부르지 않은 영탁은 ‘탁쇼2:TAK’S WORLD‘ 앵콜콘서트(2024년 2월 17일, 18일)에서 팬들에게 깜짝 무대를 선보인 바 있다.

영탁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공개한 ‘2024 해외 한류 실태조사’(2023년 기준) 이탈리아인을 대상으로 한국 가수 혹은 그룹에서 가장 좋아하는 뮤지션에 대해 묻는 개방형 질문에서 18위(점유율 순위 기준)를 기록하며 글로벌 뮤지션으로 인기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또 영탁은 공식 팬덤명을 ’영탁앤블루스(YOUNGTAK & BLUES)‘로 확정한 데 이어 5월 13일에는 생일을 맞아 팬클럽 이름으로 전국 천사 무료급식소와 탑골공원 원각사 노인 무료급식소에 총 1억 원을 기부하여 뜻깊은 선행을 펼쳤다.

최근 KTX 개통 20주년 홍보대사로도 위촉된 영탁은 오는 25일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4 파워풀 K-트로트 페스티벌’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영탁 팬덤 제공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