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게시판] 차병원·바이오그룹, R&D 부문 임원·박사급 경력 직원 공채 등

유병훈 기자 2024. 5. 22. 17: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바이오그룹

■차병원·바이오그룹이 R&D 부문 임원과 박사급 경력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이번에 채용하는 직군은 줄기세포, 오가노이드, AI(바이오/헬스케어), 유전체 등 4개 분야의 R&D 총괄 책임자이며, 모집인원은 ○○명이다. 지원자는 다음달 4일까지 차병원∙바이오그룹 채용 홈페이지에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채용은 각 분야의 연구를 총괄할 책임자급 경력이나 R&D 사업화 경험을 가진 인재를 중심으로 선발한다. 차병원∙바이오그룹은 오가노이드, AI 등 미래 혁신기술에 차별화된 경력을 보유한 임원∙박사급 인재를 확보해, 첨단 바이오의약품 개발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지난 18일(현지 시각)부터 21일까지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 ‘2024년 미국소화기질환주간(DDW 2024)’에 참가해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GERD) 환자를 대상으로 자큐보(성분명 자스타프라잔 시트르산염)의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한 임상데이터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자큐보가 식약처로부터 신약 품목허가 승인을 받은 이후 해외 학회에 임상결과를 발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자큐보는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등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에서 기존 프로톤펌프저해제(PPI)를 대체할 것으로 기대되는 차세대 P-CAB 계열 약물 중 하나다. 3상 임상 결과에 따르면, 30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다기관·무작위·이중맹검·활성 대조 방식으로 최대 8주 동안 자스타프라잔 20 mg 또는 에소메프라졸 40 mg을 1일 1회 무작위로 배정 투여한 결과, 자스타프라잔은 치료율 97.9%를 나타내며 대조군의 94.9% 대비 높은 치료율을 나타냈다.

■임상시험 검체 분석 기관 지씨씨엘(GCCL)이 국내 임상시험검체분석 업계 최초로 드롭렛 디지털 중합효소 연쇄반응(ddPCR) 기기를 도입해 세포·유전자 치료제 임상시험 검체 분석 역량을 강화한다. 현재 세포·유전자 치료제 관련 임상시험검체분석 서비스 분야에서는 Reat-time PCR 분석이 대중화되어 있으나, 검량표준시료에 의존한 상대적인 정량 검사, 수작업에 의존한 낮은 분석과 별도의 분석이 필수라는 점에서 한계가 있다. 지씨씨엘은 자동화된 ddPCR 기반의 분석법을 도입하여 기존 문제를 해결했다. 지씨씨엘은 신설된 연구·개발 조직인 R&D 유닛을 통해 ddPCR 분석 기반의 임상시험검체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JW중외제약은 인공지능(AI) 신약개발 벤처기업 온코크로스와 AI 기술 기반의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에 따라 JW중외제약이 개발하고 있는 항암, 재생의학 분야의 계열 내 최초 혁신신약 파이프라인에 대해 AI를 이용해 신규 적응증을 탐색하고 개발 가능성을 검증한다. 이를 위해 온코크로스의 ‘랩터(RAPTOR) AI’를 활용한다. ‘랩터 AI’는 신약후보물질이나 기존 개발된 약물에 대한 최적의 적응증을 스크리닝하는 AI 신약개발 플랫폼으로, 제약회사의 신약 개발에 필요한 AI 역량을 지원함으로써 전통적인 약물 발굴 방식에 비해 높은 정확도와 낮은 비용으로 빠르게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HK이노엔이 지난 18일(현지 시각)부터 21일까지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소화기질환주간(DDW 2024)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의 최신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22일 전했다. 학회에서 공개한 연구는 ‘장기 투여 후 위 생리의 변화 및 소장 마이크로바이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P-CAB과 PPI를 비교한 비임상’과 ‘경피적 관상동맥 중재술(PCI) 후 항혈소판제를 복용하는 환자에서 케이캡정(성분명 테고프라잔)과 PPI 제제의 상부 위장관 사건 및 심혈관 합병증 감소 효과’를 비교한 연구자 주도 임상이다. 두 가지 연구는 포스터 발표를 통해 이번 학회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휴젤㈜이 지난 18일과 19일 대전 오노마 호텔에서 ‘2024 포커스 그룹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포커스 그룹 세미나’는 휴젤이 미용ᆞ성형 최신 트렌드 및 학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지역별 학술 행사로, 지난 1월 서울에 이어 대전에서도 진행됐다.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으며, 한국을 비롯해 콜롬비아·대만 등 다양한 지역의 의료전문가 170여명이 참여했다.

■한국로슈진단은 자궁경부암 예방주간이 있는 5월을 맞아 자궁경부암 검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정확한 HPV DNA 검사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퍼펙트 체크(√)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자궁경부암의 보다 확실한 예방을 위해서는 자궁경부암을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의 주요 고위험군 보유 유무를 정확히 식별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한국로슈진단은 정확한 HPV DNA 검사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 영상을 21일 공개했다. 이어 대중 대상 캠페인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자궁경부암 질환과 HPV DNA검사 교육에 나설 예정이다. 20~21일에는 HPV 고위험군 16·18형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사내이벤트를 진행했다.

■ 분당서울대병원이 20~28일 중국 온주의과대학제1병원 소속 간호 관리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간호리더십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간호리더십 아카데미’에서는 노인 간호·수술 간호·중환자 간호 등 간호술기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며, 간호 질 관리·간호 경력 관리·간호정보시스템 운영 및 활용·물류 등 전문 간호 커리어 과목과 각종 임상간호에 특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해 체계적인 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동아에스티는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2024 GLOBAL EVO DAY’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GLOBAL EVO DAY는 당뇨병 치료제 슈가논의 주성분인 에보글립틴(Evogliptin)의 앞 글자를 딴 명칭이다. 슈가논의 해외 파트너사를 초청해 교류와 협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브라질 및 라틴아메리카 파트너사 ‘유로파마’, 태국 파트너사 ‘코스마메디칼’, 필리핀 파트너사 ‘MPPI’, 튀르키예 파트너사 ‘버코파마’, 요르단 파트너사 ‘나이로크파마’가 참석했다. 행사는 20일부터 22일까지 동아에스티 본사와 송도 바이오텍 연구소 등에서 진행된다.

■종근당홀딩스는 종근당 효종연구소 임직원과 함께 용인 지석초등학교와 초당초등학교에서 ‘종근당 교실 숲’ 조성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종근당 교실 숲’은 종근당홀딩스가 22일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친환경적인 교육 공간을 제공하고 자연환경과 생물다양성의 소중함을 교육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숲 조성 전문 사회적기업 트리플래닛과 함께 진행하는 친환경 활동이다. 종근당홀딩스는 멸종위기식물 파초일엽, 공기정화식물 아레카야자 등 총 726 그루의 나무와 환경교육키트를 제공했다. 어린이들은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원단과 재활용 페트병으로 제작한 화분에 직접 반려나무를 옮겨 심으며 녹색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삼광의료재단은 재단 창립 39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7일 서울 본원에서 ‘2024년 자랑스러운 SML인(人)’ 시상식 및 장기근속 포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4년 정기 포상 인원은 총 39명으로 가족사들을 포함하여 ‘자랑스러운 SML인’상 13명, 장기 근속상 26명, 특별상 2팀이 포상을 수여했다.’자랑스러운 SML인’상은 삼광의료재단의 핵심가치인 ‘소통, 신뢰, 혁신, 행복’ 4개의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핵심가치를 적극 실천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직원들과 지난 한해 동안 많은 성과를 낸 부서에게 수여했다.

■의료 AI 스타트업 프로메디우스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골다공증 컨퍼런스(APCO)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프로메디우스는 메인 스폰서로서 런천 심포지엄을 주최하고, 흉부 X-ray를 이용한 골다공증 선별 모델 ‘PROS® CXR: OSTEO’을 발표해 골다공증의 조기 발견 골절 예방 솔루션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번 발표는 프로메디우스의 Medical Affairs를 담당하는 장미소 박사(MD, PhD)와 Duke-NUS 의학대학 교수이자 의학 자문을 제공하는 로컬 KOL(Key Opinion Leader)인 Hisham Badaruddin 박사(MD, PhD)가 맡아 ‘PROS® CXR: OSTEO’의 최신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성능과 기대효과를 소개했다.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휴이노는 회사의 ‘심전도를 포함한 다중생체신호 모니터링 및 분석 서비스 플랫폼’이 국제 인증 3건을 동시 획득하며 미국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가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국제표준 ISO/IEC 27001(정보보안 경영시스템), ISO/IEC 27701(개인정보보호 경영시스템), 미국 의료정보보호법 HIPAA 적합성 인증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