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선발 맞아?’ PHI 수아레즈, 시즌 9승… 10G 9승 무패 ERA 1.36

고영준 동아닷컴 기자 2024. 5. 22. 12: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필라델피아 필리스의 초특급 에이스로 떠오른 레인저 수아레즈(29)가 또 다시 승리를 거뒀다.

수아레즈는 22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동안 5안타를 내주고 1실점 했다.

필라델피아는 5-2로 승리, 수아레즈는 시즌 9승째(무패)를 따냈다.

그는 이날 경기까지 올 시즌 총 10차례의 선발 등판에서 첫 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승리를 거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레인저 수아레즈.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필라델피아 필리스의 초특급 에이스로 떠오른 레인저 수아레즈(29)가 또 다시 승리를 거뒀다.

수아레즈는 22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동안 5안타를 내주고 1실점 했다. 볼넷은 2개를 내줬고 탈삼진은 10개를 잡았다.

3회초 1사 2루에서 마커스 세미엔에게 적시 2루타를 맞은 것이 이날 경기 유일한 실점이었다.

필라델피아는 5-2로 승리, 수아레즈는 시즌 9승째(무패)를 따냈다. 메이저리그 다승 단독 선두다.

평균자책점은 1.36을 기록, 이마나가 쇼타(시카고 컵스, 0..84)에 이은 전체 2위.

수아레즈의 올 시즌 투구는 그야말로 눈부시다. 그는 이날 경기까지 올 시즌 총 10차례의 선발 등판에서 첫 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승리를 거뒀다.

내용 또한 훌륭했다. 8경기에서 완봉승 한 차례 포함, 8번의 퀄리티스타트(6이닝 이상 3실점 이하)로 상대 타선을 압도했다.

수아레즈의 활약 속에 필라델피아는 최근 4연승 등 빅리그 승률 1위(35승 14패. 승률 0.714))로 고공행진 중이다.

고영준 동아닷컴 기자 hotbas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