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게임노트] 수비는 기본 옵션! ‘5G 연속 출루+11호 도루’ 김하성 맹활약…SD, CIN 0-2 패배

최민우 기자 2024. 5. 22. 10: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29)이 5경기 연속 출루에 성공했다.

시즌 11호 도루를 성공시켰고, 김하성의 타율은 0.214 OPS(출루율+장타율) 0.696이 됐다.

샌디에이고는 루이스 아라에즈(2루수)-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우익수)-주릭슨 프로파(좌익수)-매니 마차도(3루수)-제이크 크로넨워스(1루수)-도노반 솔라노(지명타자)-잭슨 메릴(중견수)-루이스 캄푸사노(포수)-김하성(유격수) 순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하성

[스포티비뉴스=최민우 기자]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29)이 5경기 연속 출루에 성공했다.

샌디에이고는 22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그레이트 아메리칸볼파크에서 열린 ‘2024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전에서 0-2로 졌다. 2연패에 빠진 샌디에이고의 시즌전적은 25승 26패가 됐다.

이날 9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한 김하성. 2타수 무안타 1볼넷 1도루를 기록했다. 시즌 11호 도루를 성공시켰고, 김하성의 타율은 0.214 OPS(출루율+장타율) 0.696이 됐다.

샌디에이고는 루이스 아라에즈(2루수)-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우익수)-주릭슨 프로파(좌익수)-매니 마차도(3루수)-제이크 크로넨워스(1루수)-도노반 솔라노(지명타자)-잭슨 메릴(중견수)-루이스 캄푸사노(포수)-김하성(유격수) 순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이에 맞서는 신시내티는 제이머 칸델라리오(1루수)-제이크 프랠리(우익수)-타일러 스티븐슨(포수)-마이크 포드(지명타자)-조나단 인디아(2루수)-산티아고 에스피날(3루수)-윌 벤슨(중견수)로 진용을 갖췄다.

3회 첫 타석에서 김하성은 내야 땅볼로 물러났다. 1사 주자 없는 가운데 김하성은 앤드류 애보트의 4구째 92.6마일(약 149km)짜리 패스트볼을 공략했지만, 투수에게 잡히고 말았다. 첫 타석에서 김하성은 투수 앞 땅볼을 기록했다.

▲김하성

5회 두 번째 타석에서는 볼넷으로 출루했다. 김하성은 애보트의 공을 침착하게 골라내며 눈 야구를 선보였다. 그리고 김하성은 주루 능력을 뽐냈다. 누상에 나간 김하성은 호시탐탐 2루를 노렸다. 그러다 후속타자 아라에즈 타석 때 김하성은 빠르게 달려가 2루에 미끄러져 들어갔다. 시즌 11호 도루를 성공시켰다. 김하성의 발로 득점 찬스를 만들었지만, 아라에즈가 유격수 땅볼로 잡히면서 점수를 올리진 못했다.

▲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왼쪽)이 매니 마차도와 하이파이브를 나누고 있다.

수비에서도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김하성은 6회 선두타자 스테픈슨이 친 타구가 유격수 방면으로 날카롭게 날아왔다. 김하성은 낙구 지점을 포착한 후 침착하게 글러브를 가져다 댔고, 안정적으로 공을 포구해냈다. 아웃카운트를 올린 후 김하성은 여유 있는 미소를 지어보이며 안정감을 심어줬다.

8회 세 번째 타석에 선 김하성. 크루즈와 페르난도 크루즈와 끈질긴 승부를 펼쳤다. 김하성은 크루즈의 공을 계속해서 파울로 걷어내며 기회를 이어갔지만, 8구째 81.7마일(약 131km)짜리 스플리터에 배트를 헛돌렸다. 김하성은 삼진을 당한 후 더그아웃으로 돌아갔다.

샌디에이고는 신시내티 마운드 공략에 애를 먹었다. 2회 신시내티에 2점을 헌납한 후 추가 실점을 내주지 않았지만, 샌디에이고 타자들은 신시내티 선발 투수 애보트를 무너뜨리지 못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