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가족 여행객들, 올여름 OO으로 떠난다

장인서 2024. 5. 22. 10: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명 이상의 자녀를 둔 한국인 가족 여행객들의 올여름 여행 트렌드를 분석한 자료가 공개돼 이목이 모아지고 있다.

디지털 여행 기업 부킹닷컴은 한국인 가족 여행객들의 숙박·항공편 데이터(6월 1일~9월 1일, 전년대비 증감률) 분석에 따른 국내외 여행 트렌드를 21일 공개했다.

또한 해당 기간 휴가를 다녀오기 위해 항공편을 검색한 한국인 가족 여행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275% 늘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킹닷컴, 6~8월 숙박·항공 검색데이터 분석
태국 파타야 중부, 순천 등 검색 증가율 높아
日인기 여전..싱가포르 검색량 1627% 증가
[인천공항=뉴시스] 김선웅 기자 =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날 연휴를 포함한 엿새간 인천공항 해외 여행객 수가 112만명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1~6일 인천국제공항 일평균 여객수는 18만여 명이고 승객이 가장 많은 날은 마지막 날인 6일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6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여행객들이 오가고 있다. 2024.05.06. mangusta@newsis.com /사진=뉴시스

한 명 이상의 자녀를 둔 한국인 가족 여행객들의 올여름 여행 트렌드를 분석한 자료가 공개돼 이목이 모아지고 있다. 디지털 여행 기업 부킹닷컴은 한국인 가족 여행객들의 숙박·항공편 데이터(6월 1일~9월 1일, 전년대비 증감률) 분석에 따른 국내외 여행 트렌드를 21일 공개했다.

먼저, 숙박 데이터 기준으로 검색량 증가율이 높은 해외여행지로는 △태국 파타야 중부 △미국 어바인 △호주 멜버른 △불가리아 바르나 시티 △대만 가오슝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미국 샌디에이고 △그리스 아테네 △필리핀 엘니도 △노르웨이 오슬로 등이 10위권에 들었다. 미국과 호주, 불가리아, 아랍에미리트 등 중장거리 여행지가 순위권 내 절반 이상을 차지한 점이 눈길을 끈다.

검색량이 급증한 국내 여행지로는 △순천 △울산 △창원 △고양 △제주 세화리 △군산 △수원 △부천 △울진 △속초가 상위 10위권에 올라 대부분 바다 여행지에 관심이 쏠린 것으로 파악됐다.

이어 항공 데이터 기준으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검색한 여행지 상위 10곳은 △일본 △한국 △베트남 △미국 △중국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캐나다 순으로 조사됐다. 검색량이 가파르게 증가한 여행지로는 싱가포르가 1위(1627%)를 차지했고, 이어 중국(1130%), 인도네시아(1039%), 필리핀(919%), 베트남(781%), 태국(533%), 일본(363%), 캐나다(128%), 한국(120%), 미국(97%) 순으로 10위권 내에 들었다.

또한 해당 기간 휴가를 다녀오기 위해 항공편을 검색한 한국인 가족 여행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275% 늘었다. 이는 글로벌 평균(21%)과 비교해 약 13배 이상 높은 수치다.

부킹닷컴 측은 "한국인 여행객들은 여름휴가지로 한국과 근접한 아시아 지역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며 "특히 지리적 접근성이 좋은 일본은 엔저 현상까지 맞물려 높은 수요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n1302@fnnews.com 장인서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