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 기후변화 해결"…유니티 포 휴머니티 그랜트 수상작 발표

박소은 기자 2024. 5. 21. 10: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니티(NYSE: U)가 '2024 유니티 포 휴머니티 그랜트(Unity for Humanity Grant)' 수상작 및 입선작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유니티 포 휴머니티 그랜트는 전 세계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수상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정된 프로젝트에는 총 50만 달러의 지원금 제공
'2024 유니티 포 휴머니티 그랜트' 수상작인 '크랩 갓 마더 오브 더 타이드' (유니티 제공)

(서울=뉴스1) 박소은 기자 = 유니티(NYSE: U)가 '2024 유니티 포 휴머니티 그랜트(Unity for Humanity Grant)' 수상작 및 입선작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유니티 포 휴머니티 그랜트는 전 세계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수상한다. 선정된 프로젝트에는 총 50만 달러의 상금이 제공될 예정으로,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프로젝트를 실현할 수 있도록 유니티의 기술 지원도 제공한다.

올해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먼저, 플레이어가 원주민들의 공예품·도구·생존 기술을 통해 그 역사와 지혜를 발견하는 생존 제작 게임인 '아키이완: 서바이벌'(Akiiwan: Survival), 해양 보호와 기후 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제작된 엔터테인먼트 게임인 '크랩 갓: 마더 오브 더 타이드'(Crab God: Mother of the Tide), 손 추적 기술과 인터랙티브한 스토리텔링을 조합하여 수어를 가르치고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VR 경험 콘텐츠인 '에디 앤 아이'(Eddie and I), 평범한 21세기 소녀 마야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몰입도 높은 이야기로, 마야가 월경 과정에서 능력을 얻는 독특한 여성 슈퍼히어로로 변하는 과정을 다룬 '마야: 더 버스 오브 어 슈퍼히어로'(MAYA: The Birth of a Superhero)다.

유니티 기반 VR 게이밍 네트워크의 기능을 활용해 전 세계 유아 사망의 주요 원인인 CHD(선천성 심장병)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는 '서전즈 위다웃 보더스'(Surgeons without Borders), 지속 가능한 미래로 가는 포털을 보호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전 세계의 젊은 체인지메이커들을 연결하는 기후 변화에 관한 AR 게임인 '디 악틱 라이트하우스'(The Arctic Lighthouse), 혼혈 주인공과 퀴어 캐릭터들이 등장해 플레이어의 정신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인 '더 라이트 위딘'(The Light Within), 청소년들이 확장 가능한 몰입형 정신 건강 및 보건 지원 환경을 만들어 청소년 폭력을 예방하고 직업 능력을 함양하며 복지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어헤이븐 '(YourHaven)이 있다.

입선작으로는 시각 장애인들이 주변 환경을 인지하고 탐색하는 방법을 혁신하여 전례 없는 수준의 독립성과 이동성으로 시각 장애인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베타벤'(BetaBEN), 환경 정의와 기후 설루션에 대해 교육하는 동시에 다문화 인식과 치유를 촉진하는 가상 현실 게임인 '웨이브 오브 제주'(Waves of Jeju)가 있다.

sos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