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령’ 강형욱 직장 내 괴롭힘 의혹에…KBS ‘개는 훌륭하다’ 긴급 결방

허진무 기자 2024. 5. 20. 22: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 출연하는 강형욱 보듬컴퍼니 대표. 유튜브 ‘애니멀포유’ 화면 갈무리

유명 반려견 훈련사인 강형욱 보듬컴퍼니 대표의 직장 내 괴롭힘 의혹이 불거지자 강 대표가 출연하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가 결방됐다.

KBS 측은 20일 강 대표 관련 논란을 고려해 이날 <개는 훌륭하다>를 대체할 다른 프로그램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개는 훌륭하다>의 방영 시간인 이날 오후 8시55분에는 <걸어서 세계속으로>와 <팔도밥상>이 재방송됐다. KBS가 향후 <개는 훌륭하다> 방송을 계속할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강 대표는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개통령’이라는 별명으로 유명해진 반려견 훈련사다. 최근 한 채용·구직 플랫폼에 보듬컴퍼니에서 일했다는 전 직원들의 후기가 올라와 강 대표의 직장 내 괴롭힘 의혹이 불거졌다. 작성자들은 “직원들을 소모품으로 생각하고 불만을 가지지 못하게 가스라이팅했다” “화가 나서 물건을 집어 던진 적이 있다” “변호사를 불러 메신저 감시에 대한 동의서를 강제 작성시키고 해당 내용을 트집잡아 협박했다”고 주장했다.

다른 전 직원은 강 대표가 운영하는 유튜브 영상에 “머슴이라는 표현이 적절할 것 같다. 명절 선물로 배변 봉투에 담은 스팸(햄) 6개 받아봤나. 좀 치욕스럽더라”라는 댓글을 달았다.

강 대표는 이날 입장을 내지 않았다.

허진무 기자 imagine@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