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마우이섬·중국 장가계…'톡파원 25시' 효도 여행지 소개

이강산 인턴 기자 2024. 5. 20. 17: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톡파원 25시'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랜선 효도 여행을 떠난다.

20일 오후 8시50분 방송되는 JTBC 예능물 '톡파원 25시'에서는 하와이와 중국에서 펼쳐지는 '효도 관광 특집'이 그려진다.

'톡파원 세계 탐구생활' 코너에서는 하와이와 중국의 효도 관광지를 파헤치며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중국 톡파원은 중국의 대표 효도 관광지 장가계로 향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20일 오후 8시50분 방송되는 JTBC 예능물 '톡파원 25시'에서는 '효도 관광 특집'이 그려진다. (사진=JTBC '톡파원 25시' 제공) 2024.05.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강산 인턴 기자 = '톡파원 25시'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랜선 효도 여행을 떠난다.

20일 오후 8시50분 방송되는 JTBC 예능물 '톡파원 25시'에서는 하와이와 중국에서 펼쳐지는 '효도 관광 특집'이 그려진다. 게스트로 듀오 '페퍼톤스'가 함께한다.

페퍼톤스는 타이틀곡 '라이더스'의 라이브를 선보인다. 악기 없이 뻣뻣하게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AI(인공지능)를 연상시키며 폭소를 유발한다. MC 전현무는 "페퍼톤스는 음원이 최고"라고 덧붙여 웃음을 안겼다.

'톡파원 세계 탐구생활' 코너에서는 하와이와 중국의 효도 관광지를 파헤치며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하와이 톡파원은 하와이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인 마우이의 곳곳을 누빈다. 마칼루아푸나 지역의 용의 이빨을 연상시키는 암석, 하와이 블로홀 중 가장 높은 물줄기를 자랑한다는 나카렐레 블로홀, 인어 수영 체험까지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으로 흥미를 돋운다.

또한 하와이 전통문화와 식사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루아우에 참여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통돼지를 땅속에서 6~7시간 정도 익히는 마우이 전통 요리 칼루아 피그를 맛보며 저녁까지 이어지는 하와이 전통 공연을 감상한다. 무엇보다 구름이 내려다보이는 높이 3055m 할레아칼라산 정상에서 아름다운 하와이의 일몰을 전해 탄성을 자아낼 예정이다.

중국 톡파원은 중국의 대표 효도 관광지 장가계로 향한다. 세계에서 가장 긴 산악 케이블카와 세계 최초로 산체를 관통하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천문산의 풍경을 만끽한 후에는 소와 돼지의 내장으로 만든 매콤한 국물 요리 싼샤궈를 맛본다. 이어 2000년에 시작해 현재까지 1800만명 이상이 본 '매력상서쇼'를 관람, 소수민족의 풍습에 아찔한 서커스를 결합한 공연을 만날 수 있다.

게다가 장가계 국가삼림공원 내에 위치한 원가계에는 높이 335m의 실외에서 가장 긴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어 중국의 클래스를 또 한 번 실감하게 한다. 정상에서는 정신을 잃을 정도로 아름답다는 미혼대, 영화 '아바타'의 할렐루야산의 모티브가 된 곳이라고 알려진 건곤주를 한눈에 담을 수 있고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짜릿한 액티비티도 소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dlrkdtks3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