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경기 서부권 관광 매력 시티투어버스로 알린다

이정민 기자 2024. 5. 20. 16:5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관광공사의 경기도 서부권 광역시티투어 포스터. 경기관광공사 제공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경기도내 서부권 7개 시 주요 관광지를 잇는 광역시티투어버스를 운영한다.

공사는 오는 11월30일까지 화성·부천·안산·평택·시흥·김포·광명시에서 이러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광역시티투어는 서부권의 다양한 문화관광자원 체험 기회를 제공, 국내외 관광객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올해 처음 기획됐다.

투어버스는 매주 주말 운영되는 정규노선과 지자체별 행사와 계절별 특성 등을 반영한 기획노선으로 구성됐다.

정규노선은 ▲서해안 골든 드라이브(안산~화성) ▲도심 속 자연으로 떠나는 힐링(광명~시흥) ▲경기 서부 이색(평택~안산) ▲도심 속 웰니스(김포~부천) ▲아이와 함께 주말 나들이(광명~부천) 등 5개 노선이다.

기획노선은 ▲안산·화성의 경우 광명역~대부도~바다향기수목원~제부도~서해랑케이블카~광명역 ▲광명·시흥은 광명역~광명동굴~오이도박물관~갯골생태공원~광명역 ▲평택·안산은 용산역~송탄관광특구~평택 양조장 체험~바다향기수목원~용산역 등이다. 김포·부천 코스의 경우 용산역~김포 애기봉 평화생태공원~김포 한강노을빛마을 농촌체험~부천아트벙커B39~호수식물원 수피아~용산역 등으로 구성됐다.

하루 이용료는 코스별로 성인 기준 1만5천원에서 3만5천원이다. 투어버스 탑승 장소는 용산역 1번 출구(신용산역 3번 출구) 또는 광명역 1번 출구로 여행공방 누리집에서 예약할 수 있다.

이정민 기자 jmpuhaha@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