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사내벤처 ‘잇다’, 첫장 공식 홈페이지 오픈...고객 접근성·편의성 강화

이새봄 기자(lee.saebom@mk.co.kr) 2024. 5. 20. 09: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원그룹 사내벤처 '잇다'가 첫장 공식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고객 확대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잇다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첫장의 서비스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됐다."라며, "장례 및 장지 관련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를 계속해서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원그룹 사내벤처 ‘잇다’가 첫장 공식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고객 확대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식 홈페이지 개설은 앱 서비스에 익숙지 않은 중장년층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그동안 앱으로만 제공했던 첫장의 서비스를 홈페이지로도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이용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첫장’은 교원그룹 사내벤처 ‘잇다’가 출시한 장례 종합 플랫폼 앱 서비스다. 지난해 10월 출시 후 2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만 건을 돌파했으며, 현재 다운로드 2만 5,000건을 넘어서는 등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첫장’ 홈페이지는 별도 가입절차 없이 전국 100여 개의 봉안당, 수목장, 공원묘지, 특수장 등 유형별 장지 시설 정보와 가격, 위치 등을 쉽고, 간편하게 검색 및 비교해 볼 수 있다. 고객별 맞춤형 장지 상담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은 홈페이지나 전화, 카카오톡으로 가능하다.

다음달에는 봉안당(납골당) 꾸미기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수제 미니어처 제사상’과 ‘추모액자’ 등 다양한 추모 굿즈 상품을 ‘첫장’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잇다는 ‘첫장’ 공식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밸런스게임’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실내와 실외 중 선호하는 추모 공간을 선택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치킨+콜라세트(10명), ▲메가커피 기프티콘(10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 활성화 차원에서 ‘100%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전화상담 등을 통해 장지 상담을 신청한 후 사전답사를 다녀온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장지 계약을 완료한 고객 모두에게 신세계 상품권 20만원도 지급한다.

잇다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첫장의 서비스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됐다.”라며, “장례 및 장지 관련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를 계속해서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