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해요~ 스포츠한국 20주년"…색소포니스트 멜로우키친 콘서트 연다

조민욱 기자 2024. 5. 20. 08:5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간한국 60주년·데일리한국 10주년 등 기념
6월15일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서 개최
임현식·정동환·고영배·아일·아우라·강화성·이훈
​​​​​​​절친 7명 스페셜 게스트 출연 풍성음악 선사
ⓒ툴뮤직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재즈 팝 색소포니스트 멜로우 키친은 오는 6월15일 오후 5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멜로우키친 위드 프렌즈(Mellow Kitchen with Friends)' 콘서트를 연다.

이번 공연은 멜로우 키친과 음악적으로 많은 교류를 하고 있는 '절친들'이 함께 꾸미는 공연이다. '비투비'의 보컬 임현식, '멜로망스'의 피아니스트 정동환, '소란'의 보컬 고영배, '호피폴라'의 보컬 아일, 보컬·인플루언서 아우라, 작곡가·프로듀서 강화성, 왼손피아니스트 이훈이 무대에 선다.

올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종합미디어 한국아이닷컴이 데일리한국 창간 10주년, 스포츠한국 창간 20주년, 주간한국 창간 60주년을 맞은 뜻 깊은 해다. 이를 기념해 툴뮤직 전속 아티스트로 활약 중인 멜로우 키친과 협업해 음악회를 준비했다.

이번 공연이 더욱 빛나는 이유는 한국아이닷컴과 멜로우 키친이 사회의 밝은 빛이 되기 위해 의기투합했다는 점이다. 툴뮤직은 장애인 아티스트 발굴·육성에 앞장서고 있는 서울시 사회적 기업이다. 이번 콘서트 수익금의 일부를 툴뮤직 장애인 콩쿠르에 후원한다. 이를 통해 장애 아티스트들이 실제 무대에 데뷔해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한다. 비장애인에게는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의 가치를 깨닫게 해준다.

멜로우 키친은 1부에서 그동안 '먼스리 멜로우 키친(Monthly Mellow Kitchen)'를 통해 발매한 주요 음원과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클래식, 가요, 팝을 편곡한 프로그램을 선사한다.

2부는 멜로우키친과 평소 각별한 인연을 쌓아온 스페셜 게스트들과 함께 꾸미는 무대다. 2012년 데뷔한 6인조 그룹 '비투비'(서은광·이민혁·이창섭·임현식·프니엘·육성재)의 멤버 임현식과 작곡가·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멜로망스'(김민석·정동환)의 정동환이 출연한다.

솔로와 완전체로 병행 활동하는 임현식은 최근 6곡 모두를 직접 작사·작곡한 새 미니 앨범 '더 영 맨 앤드 더 딥 씨'를 발매했다. 한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채롭게 넘나드는 얼터너티브한 사운드가 매력적이다. 달콤 보이스를 앞세워 고막남친으로 등극한 듀오 '멜로망스'는 얼마 전 90년대의 명곡 '사랑과 우정 사이'를 색다른 감성으로 재해석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밴드 '소란'(이태욱·고영배·서면호·편우일)의 멤버 고영배도 나온다. 그는 작사·작곡은 물론 따뜻하고 부드러운 음성의 보컬로도 유명하다. 소규모 클럽뿐만 아니다 대규모 페스티벌의 영입 1순위 가수다.

JTBC '슈퍼밴드'의 첫 우승팀 '호피폴라'(홍진호·아일·하현상·김영소)의 아일은 지난 연말 단독 콘서트 3회차를 모두 매진시키는 등 청량한 소년 보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인도와 해외 각지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가수 아우라는 시청자 2억명에 이르는 인도 최고의 리어리티쇼에 합류하는 등 한류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윤종신·성시경·나얼·브라운아이드소울 등 국내 최고의 남자 보컬리스트들과 작업한 강화성 작곡가·편곡가와 뇌졸중을 극복한 감동의 왼손 피아니스트 이훈이 게스트로 함께해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멜로우 키친은 2019년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밴드'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으며 본격적으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국내 색소포니스트 최초로 2020년 롯데콘서트홀 기획 초청공연 '엘 토요 콘서트'에 출연하며 최정상 연주자의 입지를 다졌다. 평소 돈독한 사이인 동료 뮤지션 정엽, 홍이삭, 케빈오, 노민우, 아일이 게스트로 함께한 'Hello Kitchen!' '2019 Mellow Winter Concert' 'Together' 'Mellow Kitchen Day' 등의 단독 콘서트로 다수의 연주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매월 한 곡의 음원을 발매하는 'Monthly Mellow Kitchen'을 통해 작곡·편곡과 프로듀싱에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한국아이닷컴의 데일리한국·스포츠한국·주간한국이 준비한 '멜로우키친 위드 프렌즈' 콘서트 입장권은 전석 9만9000원이다. 멜론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멜로우 키친 팬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멜키스 선예매 오픈은 20일(월) 오후 7시, 일반예매 오픈은 22일(수) 오후 7시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