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딩 핫스톡] 레딧, 구글 이어 오픈AI에 데이터 판매…'사업 본격화'에 주가 급등

신재원 외신캐스터 2024. 5. 20. 06:5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딧. (로이터=연합뉴스)]

미국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은 현지시간 16일, 오픈AI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주가가 10% 넘게 급등했습니다.

데이터 라이선싱 계약으로 레딧은 사이트의 게시물을 챗GPT와 오픈AI 신제품 학습에 제공하는데, 이에 따라 오픈AI는 레딧의 데이터 API에 액세스, 레딧의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레딧은 오픈AI로부터는 이용자들을 위한 AI기능과 함께 광고 확대를 위한 지원을 받게 됩니다. 

이에 스티브 허프먼 레딧 CEO는 "레딧은 거대한 온라인 데이터 보관소"라며, "우리 데이터를 활용해 챗GPT와 같은 AI 도구를 활용하면 더 정확하고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레딧은 구글과도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이처럼 빅테크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향후 긍정적인 전망이 예상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