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츠한불, 한국화장품… 화장품 관련주 매서운 상승세

강서구 기자 2024. 5. 18. 08:3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스쿠프 위클리 증시
5월 셋째주 Briefing
미 CPI 둔화에 상승한 증시
19만원 넘었던 SK하이닉스
깜짝 실적에 치솟은 화장품주
HLB 신약, 미 FDA 승인 불발

화장품 관련주가 매서운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관련 업체들이 올 1분기 잇단 호실적을 달성하면서 상승세에 탄력이 붙었다. 잇츠한불,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제조 등의 주가가 급등세를 기록했다. 시장에선 오랜 침체에 빠졌던 화장품 산업의 업황이 되살아나고 있다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주간의 주식·채권·스몰캡 등의 동향을 정리했다.

Point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가 나란히 상승세를 기록했다. 미국 3대 증시가 나란히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국내 증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SK하이닉스의 주가는 19만원대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고, 실적 개선세에 힘입어 화장품 관련주도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했다. 수출을 중심으로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도 추가 상승을 기대하게 만드는 요인이다.

Market Index

Bond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에 제동이 걸리면서 국내 채권금리가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미 노동부는 4월 CPI가 전월 대비 0.1%포인트 하락한 3.4%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미 CPI가 3개월 만에 둔화세로 돌아서며 꺼져가던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이 되살아났다. 여기에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도 다시 한번 금리인상 가능성을 일축하며 시장의 9월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을 높였다. CME그룹의 페드워치에 따르면 미 연준의 9월 금리인하 가능성은 지난 15일 53.8%를 기록했다.

Fund

Stock

Small Cap

강서구·최아름·홍승주 더스쿠프 기자
ksg@thescoop.co.kr

Copyright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