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냄새' 맡으면 성생활에 도움?...향기가 주는 의외의 효과들

지해미 2024. 5. 17. 22: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향기는 감정과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강력한 도구다.

특정 냄새를 맡음으로써 어떤 면에서는 생활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꼭 달콤한 간식이 아니더라도 편안하고 안정감을 느끼게 하는 냄새가 뇌를 행복하고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 성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기분을 진정시키려면 오래된 책 냄새 = 좋은 책을 읽는 것도 정신 건강에 유익하지만, 오래된 책의 종이 냄새를 맡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감정과 기억에 중요한 역할 하는 향기…종류에 따라 다른 효과
과학자들은 도넛이나 과자에서 나는 달콤한 냄새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고 차분하게 만들어 긴장을 풀어주며 이로 인해 서로간 친밀감을 느낄 수 있다고 제안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향기는 감정과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강력한 도구다. 많은 분야에서 향기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 이유 중 하나다. 특정 냄새를 맡음으로써 어떤 면에서는 생활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영국 매체 '더선'에서 향기 전문가 수지 나이팅게일의 의견을 바탕으로 향기에 대해 소개했다.

원만한 성생활 위해서는 달콤한 도넛 냄새 = 연구에 따르면, 달콤한 냄새가 은밀한 부위의 혈류를 40%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한다. 수지는 "과학자들이 도넛이나 과자에서 나는 달콤한 냄새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고 차분하게 만들어 긴장을 풀어주며 이로 인해 친밀감을 느낄 수 있다고 제안한다"고 설명했다. 꼭 달콤한 간식이 아니더라도 편안하고 안정감을 느끼게 하는 냄새가 뇌를 행복하고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 성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게으름 피우고 싶을 땐 시트러스 향 = 밀린 집안일을 하기 전 기분 전환이 필요하다면 향긋한 시트러스 향을 맡아보자. 오렌지나 레몬과 같은 감귤류 과일의 상큼하고 톡 쏘는 향은 몸이 나른할 때 잠을 깨워주고 기운을 북돋워준다.

숙면을 위해서는 물을 머금은 식물 향 = 밤에 잠을 잘 자고 싶다면 밖으로 나가 신선한 풀향기와 나무 냄새를 맡아보자. 깊은 나무 향은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식물에 물을 준 다음 젖은 흙 냄새를 맡는 것도 좋다. 이런 자연의 향은 혈압을 낮추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향기는 감정과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강력한 도구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똑똑해지고 싶으면 라벤더 향 = 양초에서 가정용 청소용품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제품에 사용되는 라벤더 향은 두뇌 활동 개선에 도움이 된다. 실제로,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라벤더와 같은 에센셜 오일 향을 맡는 것이 매일 퍼즐을 하는 것보다 장기적인 기억력에 더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분을 진정시키려면 오래된 책 냄새 = 좋은 책을 읽는 것도 정신 건강에 유익하지만, 오래된 책의 종이 냄새를 맡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종이에서 나는 바닐라와 리그닌의 목재펄프 냄새가 마음을 안정시키고 차분하게 만드는 것으로 밝혀졌다. 많은 사람들이 서점에 오래 머무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지해미 기자 (pcraemi@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