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유튜버 ‘정브르’ 떴다...용산 아이파크몰에 이색 동물·곤충 팝업

박홍주 기자(hongju@mk.co.kr) 2024. 5. 17. 15: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C아이파크몰이 곤충 및 희귀 동물 전문 유튜버 '정브르'와 손잡고 18~26일 사이 이색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최용화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은 "유명 유튜버와 손잡고 기획한 팝업행사를 통해 관련 소상공인들의 판매 활로를 개척할 수도 있고, 새로운 소비 트렌드도 만들어나갈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며 "많은 희귀 생물과 사육용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반려생물 사육 취미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26일 ‘정브르의 생물 어드벤처’ 진행
HDC아이파크몰, 유튜버 ‘정브르’와 팝업스토어 진행 <사진=HDC아이파크몰>
HDC아이파크몰이 곤충 및 희귀 동물 전문 유튜버 ‘정브르’와 손잡고 18~26일 사이 이색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용산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3층 이벤트홀에서 9일간 진행되는 ‘정브르의 생물 어드벤처’ 행사는 전세계의 다양한 생물들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정브르는 일상 생활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곤충뿐 아니라, 쉽게 접하기 어려운 희귀 생물들까지 다루는 유튜버다. 유튜브 구독자 136만명, 누적 조회수 7억7400만회를 기록해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아이파크몰은 이번 이색 팝업스토어를 기획하며 국내 20여곳의 생물 전문 업체도 참여하도록 해 행사의 규모와 체험의 폭을 넓혔다고 설명했다.

정브르 채널 실시간 생방송과 팬 사인회도 함께 구성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정브르의 생물 어드벤터’에는 국내 소주 대표 캐릭터와 닮은 생김새로 인기를 얻었던 ‘화이트 트리 프록(White Tree Frog)’과 함께 카멜레온, 비어디드래곤, 레도파드게코, 사슴벌레, 테라리움 등 각종 반려생물 및 곤충·양서·파충류 협업 굿즈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HDC아이파크몰의 유튜버 ‘정브르’ 팝업스토어에 마련된 ‘크레스티드게코’ <사진=HDC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이 개인 유튜버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기획해 선보인 것은 앞서 진행한 ’와인킹 술술 페스타‘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와인킹 행사는 70여개의 수입사가 참여해 20일 동안 총 10만명이 방문해 업계에서 관심을 끌었다.

와인킹 행사와 이번 정브르 팝업스토어 모두 지난 1월 아이파크몰 안에 신설된 콘텐츠개발 TF팀이 주도했다.

최용화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은 “유명 유튜버와 손잡고 기획한 팝업행사를 통해 관련 소상공인들의 판매 활로를 개척할 수도 있고, 새로운 소비 트렌드도 만들어나갈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며 “많은 희귀 생물과 사육용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반려생물 사육 취미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