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팔로알토네트웍스, IBM 큐레이더 사업 인수

김미정 기자 2024. 5. 17. 14: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보안기업 팔로알토네트웍스가 IBM의 큐레이더 사업을 인수한다.

15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팔로알토가 IBM의 클라우드 보안 소프트웨어(SW)인 큐레이더를 인수해 보안정보 및 이벤트관리(SEIM) 분야 기능을 확대한다고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니케시 아로라 팔로알토네트웍스 최고경영자(CEO)는 아빈드 크리슈나 IBM CEO와 해당 거래를 위해 최근 몇개월간 협력해 왔다.

 팔로알토는 IBM 거대언어모델(LLM) '왓슨X'를 자사 SW에 통합겠다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거래 완료 예정…SEIM 분야 가속화 예정

(지디넷코리아=김미정 기자)미국 보안기업 팔로알토네트웍스가 IBM의 큐레이더 사업을 인수한다. 

15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팔로알토가 IBM의 클라우드 보안 소프트웨어(SW)인 큐레이더를 인수해 보안정보 및 이벤트관리(SEIM) 분야 기능을 확대한다고 보도했다. 

양사는 9월 말까지 해당 거래를 완료할 것이라 언론을 통해 밝혔다. 인수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팔로알토 고객은 보안 플랫폼 '코텍스 엑시암'으로 이동한다. IBM은 자사 컨설팅 직원에 팔로알토 제품에 대한 교육도 실시한다.

팔로알토네트웍스가 IBM 큐레이더 사업을 인수한다. (사진=팔로알토네트웍스)

외신에 따르면 니케시 아로라 팔로알토네트웍스 최고경영자(CEO)는 아빈드 크리슈나 IBM CEO와 해당 거래를 위해 최근 몇개월간 협력해 왔다. IBM은 지난해 12월 자사 컨설팅 그룹이 팔로알토 제품인 '코텍스 엑시암'을 고객사에 공급하겠다 밝힌 바 있다. 팔로알토는 IBM 거대언어모델(LLM) '왓슨X'를 자사 SW에 통합겠다 발표했다.

최근 기업 간 보안 SW 통합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한 기업이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신기술을 활용한 사이버 공격에 완벽히 대응하기 힘들다는 이유에서다. 시스코는 올해 3월 280억 달러(약 38조4천억원)에 SIEM 업체 스플렁크를 인수했다. 최근 엑사빔과 로그리듬이 통합을 알리기도 했다.  

이같은 소식에 팔로알토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1% 넘게 추가 상승했다. 현재 시가 총액 1천억 달러를 넘겼다. 

김미정 기자(notyet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