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노래자랑' 남희석, 무대 위 깜짝 심폐소생 받은 이유는? [TV스포]

백지연 기자 2024. 5. 17. 11: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4년 전통의 국내 최고, 최장수 예능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이 '서울시 동작구 편'을 방송하는 가운데 설운도, 김용임, 정다한, 금잔디, 김다나 등 트롯 거장과 라이징 스타가 총출동한다.

오는 19일(일)에 방송되는 '전국노래자랑' 2072회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편'으로, 노량진 축구장 특설무대에 15팀의 본선 진출자들이 올라 흥과 끼의 대결을 펼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노래자랑/ 사진=KBS1 전국노래자랑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44년 전통의 국내 최고, 최장수 예능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이 '서울시 동작구 편'을 방송하는 가운데 설운도, 김용임, 정다한, 금잔디, 김다나 등 트롯 거장과 라이징 스타가 총출동한다.

KBS 1TV ‘전국노래자랑’은 매주 일요일을 44년 동안 변함없이 지켜온 대국민 참여형 오디션 프로그램의 원조이자 국내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 지난주 방송된 2071회는 전국 시청률 6.1%를 기록, 지상파 전체 예능 순위 4위를 수성했으며, 최근 6주간 평균 6.0%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탄탄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오는 19일(일)에 방송되는 '전국노래자랑' 2072회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편'으로, 노량진 축구장 특설무대에 15팀의 본선 진출자들이 올라 흥과 끼의 대결을 펼친다.

이 가운데 서울특별시 동작구 편은 믿고 보는 초대가수 라인업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트롯계의 전설 설운도의 '마지막의 사랑', 자타 공인 트롯 퀸 김용임의 '인생 시계', 떠오르는 대세 트롯맨 정다한의 '어허야', 국민 트롯 여동생 금잔디의 '인생 샷', 트롯계의 차세대 디바 김다나의 '달려라 캔디'까지 오감을 만족시키는 스페셜 공연이 노래자랑 무대를 한층 후끈하게 달굴 예정이다.

그런가 하면 서울 동작구 편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진풍경들이 연이어 펼쳐지며 노래 경연과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는 후문이다. 딸만 여섯 명에 달하는 역대급 딸 부잣집 참가자가 등판해 MC 남희석을 깜짝 놀라게 하는가 하면, 교수님과 아이들로 구성된 사제(師弟) 그룹의 열광적 댄스 무대가 펼쳐지고, 나아가 바이올린과 비트박스, 성악과 판소리를 아우르는 만능캐 크리에이터 참가자의 개인기 퍼레이드가 눈길을 사로잡는 것. 그뿐만 아니라 무대 위 심폐소생술을 받는 MC 남희석의 깜짝 눕방까지 이어진다고. 이에 신명나는 노래 경연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볼거리들이 가득할 '서울 동작구 편' 본 방송에 기대감이 고조된다.

한편 KBS 1TV ‘전국노래자랑’은 매주 일요일 낮 12시 10분에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