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받습니다”

임진흥 기자 2024. 5. 16. 16:3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의회 홈페이지·이메일 통해 이달말까지 접수
의왕시의회 전경 의왕시의회 제공

 

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가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한 시민 제보를 이달 말까지 접수한다.

시의회는 다음달 개최되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해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위법 및 부당사례에 대한 시민 제보를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시의회에 따르면 제보 대상은 의왕시 주요시책 및 사업에 대한 문제점이나 부당한 행정조치 사항, 예산낭비 사례, 기타 제도개선 사항 등으로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에서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사생활 및 개인정보 침해나 명예훼손이 우려되는 사항과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은 제보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는 의왕시의회 홈페이지의 행정사무감사 시민 제보 게시판과 팩스,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의견을 접수할 수 있다.

김학기 의장은 “시민의 소중한 목소리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이뤄지도록 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시의회는 6월 10일 개회하는 제303회 제1차 정례회 회기 중인 6월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시정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임진흥 기자 jhlim@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